경제2분과 이창양·과학기술 박성중·사회복지 임이자
대변인 신용현, 수석부대변인 원일희·최지현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대통령직인수위원회는 17일 인수위 경제2분과 간사에 이창양 카이스트 교수, 과학기술교육 간사에 박성중 의원, 사회복지문화 간사에 임이자 의원을 각각 임명했다. <사진=연합뉴스>
▲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대통령직인수위원회는 17일 인수위 경제2분과 간사에 이창양 카이스트 교수, 과학기술교육 간사에 박성중 의원, 사회복지문화 간사에 임이자 의원을 각각 임명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김유경 기자]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7일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인선을 완료했다. 18일 현판식을 갖고 공식 출범할 예정이다.

김은혜 당선인 대변인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현안 브리핑에서 "인수위원 인선이 마무리됨에 따라 내일(18일) 오전 현판식을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윤 당선인은 인수위 7개 분과 인수위원과 대변인 인선을 마쳤다.

경제2분과에는 이창양 카이스트 경영공학부 교수가 간사를 맡고, 인수위원으로 왕윤종 동덕여자대학교 교수, 유웅환 전 SK 혁신그룹장, 고산 에이팀벤처스 대표가 합류한다.

과학기술교육분과에는 박성중 국민의힘 의원이 간사로, 김창경 한양대학교 창의융합교육원 교수와 남기태 서울대학교 재료공학부 교수가 인수위원으로 발탁됐다.

사회복지문화분과 간사에는 임이자 국민의힘 의원이, 인수위원에는 안상훈 서울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 백경란 성균관대 의과대학 교수, 김도식 서울특별시청 정무부시장이 각각 임명됐다.

인수위 대변인으로는 신용현 전 바른미래당 의원이 발탁됐다. 수석부대변인으로 원일희 전 SBS 보도본부 논설위원, 최지현 변호사가 임명됐다.

김 대변인은 "당선인으로 확정된 이후 인수위 현판식에서 새 출발을 알리는 시간은 역대 정부를 통틀어 상당히 빠른 속도로 전개되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민생을 보다 꼼꼼하게 살피기 위해 1분1초도 허투루 보내지 않고 쓰겠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