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위, 당 혁신을 힘 있게 추진" 사실상 퇴진 거부 밝혀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공동비대위원장이 1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공동비대위원장이 1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이우호 기자]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공동 비상대책위원장은 18일 쇄신 각오를 밝히며 당내 사퇴 요구를 사실상 거부했다.

윤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 비대위 회의에서 "의원님 한 분 한 분의 귀한 말씀을 새겨서 국민의 눈으로, 피부로 느낄 수 있는 변화를 만들어나가겠다"면서 이같은 입장을 내놨다.

앞서 윤 위원장은 전날까지 당내 초선, 재선 등 선수별로 의원들과 연쇄적으로 모임을 가졌다. 이 과정에서 의원들은 윤 위원장이 대선 패배 지도부 일원이었다는 이유로 사퇴를 요구했다.

윤 위원장은 "의원들께서는 자기 성찰과 반성 위에서 민주적인 당 운영, 쇄신, 공정하고 철저한 지방선거 준비를 말해줬다"면서 "의원님들의 당의 애정, 어려움을 이겨내려는 투지를 읽었다. 제 부족함에 대한 많은 우려에도 불구하고 큰 힘이 돼 주었다"고 말했다.

윤 위원장의 이 발언은 이날 자신의 거취 문제를 포함해 의원 면담에서 나온 요구 등을 사실상 일축한 셈이다.

그는 "우리 비대위가 당 혁신을 힘 있게 추진하고 나아가서 정치 개혁 또 대장동 특검, 민생 개혁 과제에 속도를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대선이 끝났지만 많은 국민들께서는 희망과 불안을 동시에 느끼고 있다. 민주당 비대위가 국민의 희망을 북돋아드리고, 불안한 국민께는 안정감을 심어드려야 한다"고 각오를 다졌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