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견제 위해 국민의힘 중앙선대위 인천 방문
권성동 “유정복, 대선승리의 일등공신…尹 마음의 빚 있다” 전폭적인 지지 약속
이준석 “여당으로서 예산·빠른 입법 추진해 공약 성과 낼 것”
김기현 “민주당, 인천을 개인적 출세를 위한 호구로 여기는 고약한 정당”

국민의힘 중앙선대위 인천 현장 회의가 19일 오전 인천 미추홀구 국민의힘 유정복 인천광역시장 후보자 사무실에서 열리고 있다. 왼쪽부터 배준영 인천광역시당위원장, 윤형선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후보, 유 후보, 이준석 상임선대위원장, 권성동 공동선대위원장, 김기현 공동선대위원장. (사진출처:연합뉴스)
▲ 국민의힘 중앙선대위 인천 현장 회의가 19일 오전 인천 미추홀구 국민의힘 유정복 인천광역시장 후보자 사무실에서 열리고 있다. 왼쪽부터 배준영 인천광역시당위원장, 윤형선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후보, 유 후보, 이준석 상임선대위원장, 권성동 공동선대위원장, 김기현 공동선대위원장. (사진출처:연합뉴스)

[폴리뉴스 한지희 기자] 국민의힘 중앙선대위가 공식 선거 운동 첫날 인천을 방문했다. 권성동 원내대표는 “유정복 후보가 시장이 된다면 (윤석열 대통령은) 전폭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고 인천 후보들에게 힘을 실었다.

19일 오전 국민의힘 권 원내대표는 이준석 대표과 김기현 선거대책위원장과 함께 인천 유정복 인천시장 후보 선거사무소를 방문해 현장 회의를 열어 “유 후보는 지난해 저와 함께 가장 처음 윤 대통령 지지를 선언하고 선거를 도운 사람”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저와 유 후보는 윤 대통령 아파트 지하 식당에서 식사를 하며 의기투합했다. 유 후보는 대선 승리의 일등공신”이라며 “윤 대통령이 유 후보에게 마음의 빚이 있다. 유 후보가 시장이 된다면 (윤 대통령) 전폭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재명 후보를 겨냥해 "이번 선거는 무엇보다 인천의 자존심이 걸려있다. 인천은 도피처가 아니다. 인천을 우습게 보면 안 된다. 누가 도피를 해왔나. 왜 성남에서, 경기도에서 인천을 오나"라며 "이것은 단죄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윤형선 후보를 추켜세우며 "윤 후보는 25년간 인천 계양을 지켰다. 그런데 모 후보(이재명 후보)는 온 지 25년(이) 아니고 25일"이라고 꼬집었다.

김 선대위원장도 “검사자격 사칭, 무고죄, 전과4범에 성남FC 거액 뇌물 수수의혹, 대장동 비리의혹, 법인카드 불법 사용, 온갖 불법 비리의 몸통으로 지칭되는 분이 인천에 와서 표를 달라고 한다"며 "그 사건에 수사가 진행되는데도 표를 달라고 하면 또 나중에 1년 뒤에 선거를 할 것인가"라고 지적했다.

이어 “수사를 받는 사람이 자신의 방탄조끼를 위해 아무런 연고도 없는 인천에 왔다”며 “역동적이고 도전적인 인천이 이런 후보를 받아줄 리 없다고 생각한다”고 피력했다.

그러면서 "역동적인 인천을 발전시키기는 커녕 도리어 후퇴시키고 심지어 개인적 출세를 위한 호구로 여기는 고약한 정당이 있다"고 민주당을 거세게 비판했다.

이번 국민의힘 중앙선대위의 인천행은 ‘수도권 승리’를 위해 이재명 후보를 견제하고 박빙 구도 속에 윤 지지층에 호소하기 위한 의도로 보인다.

이준석 "잃어버린 인천 지난 4년...여당으로서의 책임감 다해 공약 실천에 성과 내겠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와 유정복 인천시장 후보, 김기현 공동선대위원장 등이 19일 인천 부평구 부평 문화의 거리에서 열린 '국민의힘 희망 인천 출정식'에서 시민들에게 손을 들어 인사하고 있다. (사진출처:연합뉴스)
▲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와 유정복 인천시장 후보, 김기현 공동선대위원장 등이 19일 인천 부평구 부평 문화의 거리에서 열린 '국민의힘 희망 인천 출정식'에서 시민들에게 손을 들어 인사하고 있다. (사진출처:연합뉴스)

이날 이 대표는 인천 공약을 일일히 다 언급하면서 “여당으로서 책임을 다하기 위해 예산이 필요한 것들은 바로 반영하고 법제화가 필요한 것들, 강화·옹진 규제 해제는 바로 입법으로 추진해 성과를 내겠다”며 전폭적인 지원으로 후보자들에게 힘을 실었다.

이어 “인천은 주거지역으로서 삶의 질이 높아지려면 서울까지 어떤 경로로든 하루에 20분(편도 기준) 더 빨리 가는 것이 중요하다"며 "동인천 주민도 공항철도를 타고 서울 여의도, 신논현까지 급행으로 40∼50분 이내 출퇴근하는 노선을 저희가 꼭 만들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인천 지역 현안을 공부하면 할수록 안타깝다”며 “수도권 매립지 때문에 인천 시민들이 겪는 불편을 생각하면 더 많은 지원 있어야 한다. 여러가지 교통 프로젝트나 아이디어들을 국민의힘에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의지를 표했다.

이 대표는 “지난 4년을 잃어버리지 않았다면 다 실현됐을 공약들이다. 이번 지선에서 반드시 승리해 유 후보와 함께 (공약을) 빠르게 시행하겠다. 이번 선거에서 유정복 후보와 윤형선 인천 계양을 후보가 압승하도록 도와달라”고 호소했다.

권 원내대표도 "현안 해결을 위해 유정복 미래 인천시장과 원할히 소통해 가려운 곳을 긁어주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유 후보와 더불어 구청장 후보로 나선 모든 분들께서 함께 원팀으로 승리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유정복 인천시장 후보는 "오늘이 5월 19일인데 뒤집으면 9월 15일 인천상륙작전이 감행된 날"이라며 "오늘은 바로 제2의 인천상륙작전이 시작된 날로, 대한민국의 미래를 열어가는 새로운 역사를 쓰게 될 것"이라고 의지를 불태웠다.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윤형선 후보는 "이번 선거는 '공정과 상식' 대 '도망 온 범죄 피의자'의 선거이고, '계양구민 자존심'과 '먹튀한 자리에 도망 온 자'의 선거"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