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 김상준 기자] 롯데홈쇼핑은 19일 서울 남산도서관에서 서울시, 서울시 교육청, 한국환경공단과 '자원순환 및 ESG경영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 주요 내용은▲자원순환 시범사업 지역사회 연계망 구축 ▲폐자원 활용 공공시설물 조성 ▲민·관·학 협업 ESG 친환경 모델 구축 등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업사이클링 자재를 활용한 친환경 ‘작은도서관’이 남산도서관 옥외 공간에 연내 건립될 예정이다. 선거 이후 대량 발생하는 폐현수막을 업사이클링 방식으로 건축 자재, 가구 등으로 제작해 남산도서관 옥외 공간에 ‘작은도서관’을 건립할 예정이다.

사용 후 폐기되는 현수막을 재활용해 자원순환 체계를 구축하고, ESG경영 실천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민·관·학이 상호 협력한다는 데 의의가 있다는 것이 롯데홈쇼핑의 설명이다.

서울시는 지자체 등과 연계해 폐현수막 등 폐섬유를 수거·선별·운반하며, 서울시 교육청은 남산도서관 개관 100주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남산도서관 옥외 공간을 제공한다.

한국환경공단은 자원순환 사업을 총괄하며, 사업 활성화를 위한 대국민 홍보를 진행한다. 향후 남산 ‘작은도서관’은 시민들을 위한 친환경 독서 공간, 교육기관과 연계한 환경 교육 장소로 활용될 뿐만 아니라 남산도서관 내에 상징적인 명소로 만들 계획이다.

신성빈 롯데홈쇼핑 마케팅본부장은 "서울 최초의 공립도서관인 남산도서관 개관 100주년을 기념해 민·관·학이 함께 친환경 ‘작은도서관’을 건립하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환경 문제를 개선할 수 있는 ESG활동을 지속하며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홈쇼핑 ‘작은도서관’은 현재까지 전국에 72호점까지 개관됐으며, 2025년까지 100개소가 건립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