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내부총질이나 하던 당대표" 언급 후 파장
“앞에서는 양의 머리, 뒤에서는 개고기 판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26일 자신의 SNS에 올린 울릉도 모습. <사진=이준석 대표 페이스북>
▲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26일 자신의 SNS에 올린 울릉도 모습. <사진=이준석 대표 페이스북>

 

[폴리뉴스 김유경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권성동 원내대표가 윤석열 대통령에게 자신에 대해 언급한 텔레그램이 보도된 뒤  ‘양두구육’을 뜻하는 메시지를 올렸다.

이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그 섬에서는 카메라 사라지면 눈 동그랗게 뜨고 윽박지르고, 카메라 들어오면 반달 눈웃음으로 악수하러 온다”고 적었다.

이어 “앞에서는 양의 머리를 걸어놓고, 뒤에서는 정상배들에게서 개고기 받아와서 판다”며 “이 섬은 모든 것이 보이는 대로 솔직해서 좋다. 감사합니다 울릉도”라고 했다.

'겉은 번지르르하나 속은 변변치 않은 것'을 뜻하는 사자성어 '양두구육'(羊頭狗肉)을 언급한 것으로, 윤석열 대통령과 권성동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의 이른바 '문자 유출 사태'에 대한 불편한 심기를 드러낸 것으로 해석된다. 여의도 정치권을 '그 섬', 울릉도를 '이 섬'이라고 표현한 것으로 보인다.

이 대표는 이날 언론을 통해 "오해할 여지 없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전날 대정부 질문이 진행 중이던 국회 본회의장에서 권성동 원내대표가 윤 대통령과 텔레그램 메시지를 주고받는 장면이 언론 사진에 포착됐다. 화면 속 메시지에서 윤 대통령이 '당원권 정지' 징계를 받은 이 대표에 대해 "내부총질이나 하던 당대표"라고 언급했다.

이후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27일 해당 문자가 윤 대통령의 이 대표에 대한 부정적인 뜻을 의미한 건 아니라고 전했다.

최영범 대통령실 홍보수석은 "우연찮은 기회에 노출된 문자 하나를 지나치게 확대해석하거나 정치적 의미를 과도하게 부여하는 것은 조금 바람직하지 않다"며 "여러 차례 대통령을 모시고 회의를 했지만 (이 대표에 대해서) 부정적인 뜻으로 언급하신 말씀을 제가 한 번도 들은 바가 없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