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국민의힘 서울시당 6.1 지방선거 당선자 대회 및 워크숍에 나선 나경원 전 원내대표가 축사하고 있다. 2022.6.9
▲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국민의힘 서울시당 6.1 지방선거 당선자 대회 및 워크숍에 나선 나경원 전 원내대표가 축사하고 있다. 2022.6.9

국민의힘 나경원 전 의원은 10일 차기 당권 도전과 관련해 "사실 지금까지는 적극적으로 고민하지 않았지만 지금부터는 고민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나 전 의원은 이날 오전 YTN 라디오에 나와 "조기 전당대회가 열렸을 때 당권 도전 의사가 있느냐"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당권 도전 가능성을 시사한 것으로 보인다.

당권주자인 김기현 안철수 의원 등이 최근 '몸풀기'에 나선 것과 관련해선 "저도 다선(多選) 정치인 아닌가. 그러면 그 사람의 정치 역사나 이력은 국민과 당원들이 더 잘 아실 것"이라며 "정치인이라면 언제나 몸이 풀려 있다"고 말했다.

전당대회 시기와 관련해서는 "국정감사를 9월 말이나 10월 중순까지 하게 될 텐데 국감 기간을 피하자는 게 몇 분의 생각인 것 같고, 주호영 비대위원장은 정기국회 끝나고 하자고 이야기한다"며 "그 중간에도 가능하지 않나"라고 말한 가운데, 비대위가 조기 전당대회를 준비하면서 2~3개월 가량 당을 운영하는 '관리형'이 돼야 한다는 주장으로 풀이된다.

나 전 의원은 주 위원장에 대해서도 "포용적인 면이 있는 분이라 '관리형' 비대위원장으로서는 직무를 잘 수행하실 것"이라면서도 "실질적으로 비대위가 혁신을 한다는 건 (어렵다)"고 말했다. 이어 "당이 정기국회를 앞두고 얼마나 혁신할 수 있느냐의 문제도 있다"며 "선출된 권력이 혁신을 제대로 할 수 있지 않나 생각한다"고 거듭 '혁신형 비대위'에는 거리를 뒀다.

당 일각에서 권성동 원내대표가 당연직으로 비대위원에 포함되는 게 옳지 않다는 지적이 이는 데 대해선 "권 원내대표 재신임 이야기가 나오는 것 같은데 그런 절차를 한 번 거치는 건 나쁘지 않다"며 "일종의 절차를 통해 본인이 원내대표직을 수행하는 데 정당성을 가질 수 있다"고 말했다.

비대위 전환에 가처분 신청을 예고한 이준석 대표에 대해서는 "뜻대로 안 될 때는 한 걸음 물러나고 내려놓자는 말을 하고 싶다"며 "이 대표도 당에 대한 애정이 있으면 당이 파국으로 가는 건 막고, 내려놓지 않을까 마지막 기대를 한다"고 밝혔다.

나 전 의원은 윤석열 대통령 지지율 하락세와 관련해서는 "인사(人事)가 만사(萬事)라고 하는데 상당히 '망사(亡事)'였던 게 맞다"며 "대표적인 게 박순애 전 교육부 장관"이라고 지적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