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4월 계약한 408억 필리핀 반도체 공장 공사를 올해 2월 성공적으로 완공한 국내 최고의 종합 엔지니어링 건설 전문 회사 ‘휴먼텍코리아’(대표이사 오세정, www.humantec.co.kr)가 올해부터 본격적인 해외플랜트 수주가 성사될 것으로 보여 귀추가 주목된다.

필리핀 반도체 공장 공사를 성공적으로 완료한 휴먼텍코리아는 반도체공장 준공에 대한 만족감을 느낀 STS반도체로부터 감사패를 받는 등 깊은 신뢰를 심어주었으며, 이는 휴먼텍코리아 해외사업의 세번째 성과물로서 글로벌 기업으로 한 발 다가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에 미래지향적 고부가가치 신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휴먼텍코리아는 특허, 실용신안, 상표, 디자인, 신기술 신공법 등 분야 전반에 걸친 기술 혁신과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지식재산 기술개발에 힘을 쏟고 있다.

특히, 휴먼텍코리아는 공업화 건축부재의 적용확대, 관련분야 기술과의 융/복합화를 통해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축적된 건설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건설기술의 선진화, 고객의 가치향상을 위한 건설기술의 구현에 힘을 쏟는 등 끊임 없는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또한 휴먼텍코리아는 사내 각 사업부문의 기술적 애로사항에 대한 자문 및 신기술과 정보제공 등 기술분야의 싱크탱크로서의 기능을 담당하고 있으며, 단기적으로는 설계 및 공사진행 중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기술적 해결방안 제시로 신뢰도 제고를, 장기적으로 차별화된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신사업 전개를 위한 연구개발을 수행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휴먼텍코리아는 콘크리트 부식방지용 벽체구조 특허(2002년)와 콘크리트 파일의 탈부착가능 이음장치 특허(2008년) 등 수많은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휴먼텍코리아는 ‘변화는 미래를 위해, 가치는 고객을 위해’라는 자사의 슬로건답게 끊임없는 기술개발로 새로운 도전과 도약의 기회를 추구하고 세계일류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에게 한발 더 다가서는 노력을 계속해 나가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