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콜라보] 금융권에 등장한 증강현실(AR)...하나은행④
금융과 모바일게임의 콜라보..."멤버십 혜택에 증강현실 게임 적용해 재미와 실속 두마리 토끼 잡아"
하나금융 통합멤버십 서비스인 ‘하나멤버스’에 탑재된 이 앱은 회원이 하나금융 계열사 영업점 또는 쿠폰 제휴사 근처에 등장하는 아이콘을 찾으면 바로 쿠폰을 발급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포켓몬 대신 할인쿠폰을 잡으러 다닌다고 이해하면 쉽다.
고객은 획득한 쿠폰으로 금리나 환율 우대는 물론 하나카드 연회비 캐시백 등 하나금융 계열사 혜택을 받거나 음식점 등 다양한 제휴사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런 혁신적인 시도는 좋은 반응과 실적으로 이어졌다. 고객들은 재미 뿐 아니라 실속까지 챙겼다고 호평한다. 이를 반증하듯 하나머니GO를 통해 발급된 쿠폰 수는 현재까지 총 147만 건에 달한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지난 3월에는 사단법인 제주올레와 제휴를 맺어 올레코스 도중 등장하는 아이콘 터치로 모바일 음료 교환권을 1인당 최대 5개까지 증정하는 ‘제주올레길 걷GO! 음료 쿠폰 받GO!’ 이벤트를 실시했다.
또 ‘하나머니GO 마스터! 제주올레길도 마스터!’ 이벤트는 제주올레 코스 완주 수에 따라 모바일 커피 교환권이나 10만 하나머니 포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했다.
당시 한준성 KEB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부행장은 “하나멤버스의 온라인-오프라인(O2O) 플랫폼이 이번 행사를 통해 비영리 민간단체로 확대됐다”며 “이를 통해 고객들에게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금융권과 증강현실이 접목된 혁신을 주도하고 있는 하나은행은 이미 지난 2013년부터 스마트폰으로 아파트를 촬영하면 해당 아파트의 시세를 조회하고 주택담보대출까지 실행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하나은행의 이종업종을 통한 새로운 시장창출의 도전은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선이나 제휴사 확대를 통한 혜택 증대에 지속적으로 나서고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AR 분야 선두주자의 자리를 지키기 위해 기존 서비스를 꾸준히 향상시키겠다”며 “여러가지 융합 서비스를 개발 중에 있으나 아직 공개할 단계는 아니다”며 새로운 금융콜라보 시대를 기대하게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