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北원전 추진’은 이적행위, 그래서 윤석열 쫓아내려 추미애 칼춤?”

“김정은 손에 넘어간 USB자료는 무엇인가? 특검과 국정조사로 진실 반드시 밝히겠다”

2021-01-31     정찬 기자
▲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

[폴리뉴스 정찬 기자]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31일 “우리의 핵능력은 완전 철폐하면서, 북한 원전 지원에 나서겠다는 게 이적행위가 아니면 무엇이 이적행위인가?”라며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의 ‘북한 원전 건설 추진’ 주장을 받아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공세수위를 높였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산자부 공무원들이 삭제한 문서 속에 ‘북한 원전 지원 계획’이 담겨 있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대한민국 원전을 폐쇄하고, 북한에는 원전을 지어주려고 한 까닭은 무엇인가? 한 손에 핵무기를 잔뜩 움켜쥔 김정은의 다른 손에 플루토늄을 양산할 수 있는 원자력발전소를 쥐어 주려고 한 이유는 무엇인가?”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원전 경제성 조작 사건을 파고드는 윤석열 검찰총장을 쫓아내려고 추미애 장관을 앞세워서 ‘칼춤’을 춘 것인가”라며 “우리 경수로에 관한 자료가 북한에 넘어갔다면, 북한이 상업용 경수로를 확보하는 길을 열어준 꼴이다. ‘북한에 원전을 지어주는 일은 불가능하다’며 뭉개버릴 일이 아니다”고 했다.

또 문 대통령이 판문점 도보다리에서 김정은에게 USB를 건넸다는 <조선일보> 의혹보도와 관련 “산자부가 삭제한 원전 관련 자료 중에 김정은의 손에 넘어간 자료는 무엇인가? 문 대통령이 거부한다면, 우리는 특검과 국정조사로 진실을 반드시 밝히겠다”고 엄포를 놓았다.

나아가 문재인 정권 5년차 대북행보와 관련해 “문재인 남북정상회담 추진위원장은 2007년 대선을 두 달 앞두고, 노무현 대통령을 앞세워서 평양에서 김정일과 ‘춤판’(fandango)을 벌였다. 그 결과가 10 4 합의”라며 “문재인 대통령이 임기 말에 김정은과 이번에는 어떤 ‘춤판’을 벌일까, 국민들은 불안하다”고 얘기했다.

주 원내대표는 또 “‘삶은 소 대가리가 앙천대소할 일이다’ 북한의 김여정이 문 대통령을 거명하며 쏟아낸 욕설이다. 문대통령은 김정은 앞에서 ‘남쪽 대통령’이라고 겸손하게 허리를 숙였다. 그런 문 대통령이 왜 딸벌 여성에게 이런 욕설을 들어야 하나?”라고 문 대통령을 비꼬았다.

이어 “문 대통령은 ‘남한과 북한이 손을 잡으면 단숨에 일본을 따라잡을 수 있다’며 북한에 ‘평화 경제론’을 제안했다. 이걸 정면으로 반박한 게 김여정의 ‘삶은 소 대가리’ 욕설”이라며 “문 대통령은 아직 ‘평화경제’에 미련이 있나. 야당 원내대표인 제가 청와대에 편지를 전해서 설명을 요청했지만, 문재인 대통령은 한 마디 말이 없다”고 말했다.

또 “산자부 장관과 청와대 비서관이 앞장서서 월성 원전의 경제성을 조작하고, 산업부의 공문서를 500건 이상 파기한 이유는 무엇인가?”라며 “문재인 민정수석이 특검으로 김대중 정부의 대북 비밀송금을 밝혔듯이, 특검을 실시해 달라”고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