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TV] [김능구의 20대 대선후보 직격인터뷰] 김재연 진보당 대선후보① "일하는 사람들의 정치혁명...주4일제·토지공개념"

만41세 최연소 대선후보…일자리·부동산·교육 불평등 지적 "2030세대 기득권에 상당한 분노…마음 충분히 이해" "불평등 구조 문제 해결의 접근방식·해법 알고 있어"

2021-12-08     최양구 기자

 

YouTube video player

"아무리 발버둥을 쳐도 부모 세대보다 잘살기 어렵다는 것을 일찌감치 깨달았던 세대로, 그런 입장에서 소위 'MZ세대'라고 불리는 2030세대의 마음 저는 충분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김재연 진보당 대선후보가 3일 <폴리뉴스> 김능구 대표와 본사 스튜디오에서 가진 20대 대선후보 직격인터뷰에서 한 말이다. 김 후보는 이날 인터뷰에서 "2030세대가 왜 박탈감을 느끼고 기성정치에 그렇게 거리 두기를 하는지 대해 충분히 이해가 간다"며 "아무리 애를 써도 엄청나게 벌어진 불평등 격차를 줄일 수 없는 현실에 대해서 이미 좌절감을 충분히 맛봤다"고 했다. 그러면서 "청년들의 마음을 정치가 전혀 이해를 못 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청년들의 '박탈감' 원인을 일자리, 부동산, 교육의 '불평등의 구조'와 기득권들의 '내로남불' 정치로 지적했다. 그러면서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에 대한 답을 제시할 수 있는 정치의 역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