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디바 베이커리, 국내 첫 해 100만 개 판매 기록…신제품으로 성장세 잇는다

'소라빵 신화' 이어가는 고디바, 1주년 맞아 신제품·한정판 대거 출시…9월 센텀시티점 오픈 예정

2025-08-01     이상명 기자
[사진=고디바 베이커리]

[폴리뉴스 이상명 기자] 벨기에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고디바(GODIVA)가 국내에 선보인 베이커리 브랜드 '고디바 베이커리(GODIVA BAKERY)'가 한국 진출 1주년을 맞아 프리미엄 베이커리 시장에서 의미 있는 족적을 남기고 있다. 일본 도쿄에 이어 세계 두 번째로 한국에서 론칭한 고디바 베이커리는 지난 1년간 빠른 확장세와 함께 소비자 호응을 얻으며 브랜드 영향력을 강화하고 있다.

고디바 베이커리는 2023년 8월 서울 여의도 더현대서울에서 1호점을 오픈한 이후 현재까지 전국에 총 7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고급 백화점과 핵심 상권을 중심으로 입점해 온 고디바는 오는 9월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에 신규 매장을 추가로 오픈하며 지역 거점 확대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사진=고디바 베이커리]

특히 브랜드를 대표하는 시그니처 제품 '소라빵'은 단일 품목으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넘어서는 기록을 세웠다. 이는 하루 평균 약 3,000개, 30초마다 1개씩 팔린 수치로, 단순 디저트를 넘어 프리미엄 베이커리 트렌드를 주도하는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고디바 특유의 진한 초콜릿 풍미와 부드러운 페이스트리 식감이 결합돼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만족감을 선사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1주년을 기념해 고디바는 제품 라인업을 전면 리뉴얼하고 새로운 시즌 한정 제품과 정규 신제품을 대거 출시한다. 먼저 한정판 소라빵 2종(초당옥수수 크림 소라빵, 진한 녹차 크림 소라빵)과 프리미엄 소금빵 2종(딥트 초콜릿 소금빵, 딥트 초콜릿 크림 소금빵), 식빵 2종(벨지안 더블 초콜릿 식빵, 벨지안 초콜릿 식빵)이 새롭게 선보인다. 특히 기존 인기 제품인 소라빵 4종에는 1주년 기념 로고 초콜릿이 부착돼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사진=고디바 베이커리]

또한 고디바는 오리지널 소라빵을 오마주한 디저트 '소라빵 롤케이크'를 카카오 선물하기 플랫폼을 통해 단독 출시한다. 이 제품은 소라빵 특유의 비주얼과 풍미를 고스란히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고디바 관계자는 "국내에서 베이커리 사업을 전개한 지 1년 만에 이 같은 성과를 이룰 수 있었던 것은 고객들의 꾸준한 사랑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로서 고유의 정체성과 노하우를 살려 특별한 맛과 경험을 전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고디바 베이커리는 이번 1주년을 기념해 신제품 출시 외에도 다양한 고객 감사 프로모션과 체험형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브랜드 팬층을 더욱 넓히고 프리미엄 디저트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고디바의 베이커리 및 디저트 제품은 전국 오프라인 매장(35개점)과 함께 공식 홈페이지, 카카오 선물하기, 마켓컬리, 쿠팡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이번 1주년을 계기로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유기적 연결을 통해 브랜드 접근성을 높이고 고객 접점을 확장하는 전략도 본격화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