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폴리뉴스·상생과통일포럼 제25차 포럼] 박지원 "대전환의 시대...신성장산업 키워야 국민 행복해져"
2025-11-21 안다인 기자
폴리뉴스 상생과통일포럼 공동대표를 맡은 박지원 더불어민주당 의원(5선·전남 해남군완도군진도군)은은 21일 '폴리뉴스·상생통일포럼 제25차 포럼'에서 "AI 혁명, 글로벌 공급망 개편, 민주주의의 위기, 기후 위기 등 대전환의 시대"라며 "기술을 혁신하고 융합을 통한 고부가가치의 신성장산업을 키워야 기업도 살고, 국가 경제도 살고, 무엇보다도 국민이 행복하게 살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제 지역구인 해남완도진도 역시 이러한 비전을 가지고 대전환을 준비하고 있다"며 "솔라시도 기업도시 개발, 재생에너지 산업 육성, AI 데이터 센터 등 소위 단군 이래 대역사가 시작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박 의원은 이날 포럼에 참석한 김정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을 향해서도 "국민 스타가 이재명 정부의 김정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고 저는 집권 여당의 평의원"이라며 이날 포럼에 참석한 김 장관을 향해서 "법사위에 오셔서도 박수를 받으신 국민스타 산자부 장관이 발표 하는 것을 축하드린다"고 했다.
아울러 박 의원은 "저는 아침 방송을 많이 하는데 폴리뉴스는 저의 아침을 알려주는 좋은 언론사"라며 "늘 보도가 공정하고 좋은 방향으로 나가는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저도 공동 대표로서 주호영 선임 공동대표님을 모시고 열심히 하겠다"고 덧붙였다.
[폴리뉴스 안다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