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나주 품 서 도담도담'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

아동학대 예방의 날 기념… 학생과 시민이 함께 배우고 실천하는 나주 캠페인

2025-11-24     박소미(=호남) 기자
▲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사진=나주시 제공)

[폴리뉴스 박소미(=호남) 기자] 전라남도 나주시는 빛가람초등학교, 나주중앙초등학교 학생들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 '나주 품 서 도담도담'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세계 아동학대 예방의 날 및 아동학대 예방 주간을 기념해 나주경찰서, 국립나주병원, 전남 중부권 아동보호전문기관과 합동으로 진행됐다. 캠페인에서는 아동학대 유형 안내와 신고 방법을 알리고, 아동 권리 향상을 위한 긍정 양육 방법을 홍보하며 다양한 홍보물을 배부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학생은 "포스터와 안내물을 보면서 아동학대가 어떤 모습인지 구체적으로 알게 되었고, 주변 친구들에게도 알려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다른 학생은 "부모님께 배운 긍정 양육 방법을 가족과 함께 실천해 보겠다"고 말했다.

시민 참가자들은 "세계 아동학대 예방의 날에 대해 알게 되어 유익했고, 안내받은 신고 방법과 긍정 양육법을 가정과 이웃에 공유하며 실천하겠다"고 입을 모았다.

나주시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으로 11월 19일 아동학대 예방의 날과 예방 주간을 기억하고, 아동학대 예방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학교와 지역사회와 연계한 아동권리 교육과 홍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