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법인 출범을 기념하며 롯데제과가 꼬깔콘 고소한 맛을 간편식 브랜드Chefood(쉐푸드)에 적용한 특별한 제품을 선보인다. 롯데제과는100%닭다리 순살에 ‘꼬깔콘 고소한 맛’ 시즈닝을 버무려 맛을 낸 『꼬깔콘 크리스피치킨』을 출시한다고9일 밝힌 가운데,담백하고 고소한 꼬깔콘의 풍미를 그대로 담은 순살치킨으로 남녀노소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꼬깔콘 고소한 맛 시즈닝에 통째로 자른 닭다리 순살을 재워 고소함을 높인 것과 동시에냉동제품으로 보관이 편리하다. 소리까지 맛있는 꼬깔콘의 바삭한 특징을 살리고자 튀김옷에 동글동글한 크런치칩을 묻혀 튀겨냈으며,바삭한 튀김옷 안에100%닭다리 순살은 육즙이 가득해 촉촉한 식감을 자랑하며,롯데제과의 간판 스낵인 꼬깔콘을 곁들이면 바삭함과 고소함이 한층 풍성해진다. 한 입 크기 순살치킨으로 맥주 안주 또는 간식으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치킨마요 덮밥,치킨카레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에도 좋아프라이팬에4~5분 팬프라잉 하거나,특히 에어프라이어로8분만 조리하면 쉽고 빠르게 갓 튀긴 듯한 치킨을 즐길 수 있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꼬깔콘 크리스피 치킨은 대한민국 대표 스낵인 꼬깔콘의 바삭고소함을 순살치킨으로 색
KB국민카드가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과 「실천하는ESG캠페인」의 일환으로‘지구사랑 실천하기’패키지를 공동 출시했다. 선착순200실 한정 제공되는‘KB국민카드 국카mall x라마다프라자 제주 지구사랑 실천하기’패키지는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일상 속 친환경 제품 사용하기,제주 바다에서 플로깅 하기 등 여행과 환경공헌 활동을 동시에 실천할 수 있도록 구성한 가운데,패키지 이용 고객들은 친환경 대나무 칫솔,고체치약,천연 섬유로 만든 샤워 타올,플라스틱 제로 비누 키트 등‘제로웨이스트(Zero Waste)목욕 키트’와 제주 여행 중 쓰레기 줍기 활동을 할수 있도록 휴대용 집게,면장갑,생분해 비닐 등이 포함된 플로깅(Plogging)키트를 제공 받는다. 또한 적극적인 친환경 활동 참여를 위하여 쓰레기 줍기,재활용하기,에코컵 사용하기 등‘지구사랑 실천하기’활동 모습을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인증하면KB금융그룹 캐릭터KB스타프렌즈 굿즈(레디백,피크닉 돗자리)를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지난4월 제로웨이스트 기획전에 이어 이번 행사를 통해‘지구를 위한 착한 소비’가 확대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ESG기획전을
대통령실은 9일 서울 등 중부지역 집중호우 재난에도 윤석열 대통령이 현장을 챙기는 모습이 보이지 않는다는 지적에 “내부 판단에 따라 대통령은 집에서 전화를 통해 실시간 보고를 받고 지시를 내렸다”고 말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오전 대통령실에서 기자들을 만나 전날 밤 집중호후 피해가 발생할 때 윤 대통령이 현장이나 상황실을 방문하지 않은 부분에 대해 “그런 상황에서 대통령이 현장이나 상황실로 이동하게 되면 그만큼 대처 인력들이 보고나 의전에 신경을 쓸 수밖에 없고, 그렇게 되면 오히려 대처 역량을 떨어뜨릴 수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일각에서는 왜 어제 현장이나 상황실을 방문하지 않았느냐 이런 지적이 나오는데, 물론 내부에도 여러 의견이 있었다”며 “어제 아시는 것처럼 기록적인 폭우가 내려졌고, 현장의 모든 인력들이 현장 대처에 매진해야 하는 그런 상황이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어제 상황실에 이미 한덕수 총리가 가 있었고, 상황실에서 진두지휘하는 상황이었다. 한 총리와 이상민 행안부장관에게 수시로, 또 대통령실의 참모들에게 수시로 보고를 받고 지시하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대통령이 보이지 않았다거나 기록적인 수해 상황에서 대통령이 아무런 역할
[폴리뉴스 최성모 기자]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Dr.G)가 ‘신세계면세점 인천공항 T1점’과 ‘신라면세점 제주공항점’에 입점하며 글로벌 브랜드로서 입지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이 지난 2일(화) 국내 최대 국제공항인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출국장에 위치한 ‘신세계면세점 인천공항 T1점’에 닥터지 매장을 오픈했다. 또한 4일(목)에는 제주 국제공항의 유일한 면세점인 ‘신라면세점 제주공항점’에 토산 브랜드 5개 중 메인 브랜드로 입점한다. 이번 공항 면세점 입점은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신라면세점 서울점, 신세계면세점 명동점, 현대백화점면세점 동대문점 등 시내 면세점에서의 높은 매출과 브랜드 인지도 상승에 따른 성과로 분석된다. 공항을 이용하는 국내외 소비자들은 출국장에 위치한 닥터지 공항 면세점 매장에서 대표 수분·진정 솔루션인 ▲레드 블레미쉬 라인을 비롯해 ▲하이드라 아쿠아 라인 ▲그린 마일드 업 선 라인 등 닥터지 전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약산성 클렌징 젤 폼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 ▲그린 마일드 업 선 플러스 등 닥터지의 ‘각∙보∙자(각질 제거-보습-자외선 차단)’ 베스트셀러 제품에 대한 특별 듀오 기획
기술보증기금은 기보 부산본점에서 디지털스마트부산아카데미사업단(단장 노맹석, 이하 ‘사업단’)과 지역 혁신기업에 필요한 우수 디지털인재를 공급하기 위해 「디지털·데이터산업 생태계 발전을 위한 SW전문인재 양성 상호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화)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기보와 부산 소재 대학이 협력을 통해 우수 SW인재를 양성함으로써 지역 중소벤처⋅혁신기업에 디지털 인재를 공급하고, 청년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사업단은 국립 부경대학교 주관으로 동아대, 동의대 등 부산지역 대학과 지역기업 등 12개 기관이 참여해 지역의 현장 수요 맞춤형 SW전문인재를 육성하기 위하여 지난 6월 출범하였으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2022년 SW전문인재양성사업」공모에 선정되었다. 사업단이 진행하는 ‘SW전문인재 육성 프로그램’은 현장 수요에 맞는 교육과정을 기업과 대학이 공동 설계하고 기업 주도 집중교육을 통해 산업체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SW인력을 양성하는 것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육성사업 관련 교육과 수료생의 취업·창업 활성화 프로그램에 적극 협력하기로 한 가운데,기보는 기술평가, 기술금융 및 창업 등에 관한 특강을 지원하고, 기술창업을 희
[폴리뉴스 최성모 기자] ㈜형지엘리트(대표 최병오)의 교복 브랜드 엘리트학생복이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100일 앞두고 ‘수험생 응원 댓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늘(9일) 오후 5시부터 11일 자정까지 3일간 엘리트학생복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된다. 엘리트학생복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관련 게시물 댓글에 수험생 친구를 태그한 뒤 응원의 메시지를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수험생을 응원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친구를 많이 태그할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당첨자는 오는 18일 발표되며, 추첨을 통해 선정된 당첨자에게는 ▲교촌치킨 오리지날 퐁듀 치즈볼 세트(2명)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톨 사이즈(5명) 등의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엘리트학생복 관계자는 “수능을 100일 남짓 앞둔 시점에서 목표를 향해 달리고 있는 수험생들을 함께 응원하기 위해 SNS 댓글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시험이 얼마 남지 않은 만큼 수험생 모두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원하는 결과를 얻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폴리뉴스 김유경 기자] 국민의힘 전국위원회는 9일 당대표 및 당대표 권한대행뿐 아니라 직무대행에게도 비상대책위원장 임명권을 부여하도록 하는 당헌 제96조 개정안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국위는 오전 9시30분부터 11시30분까지 상정된 안건에 대한 찬성과 반대를 묻는 자동응답(ARS)투표를 진행했다. 제3차 전국위 재적인원 총 707명 가운데 509명이 ARS 투표에 참여했다. 전국위에 따르면 509명 중 457명이 찬성, 52명이 반대해 당헌 개정안이 원안대로 가결됐다. 총 재적인원의 과반인 354명보다도 103명이 많은 인원이 찬성했다. 이날 오후에는 화상 의원총회에서 권성동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비대위원장 지명자를 공개한 뒤 의원들로부터 추인을 받을 예정이다. 이후 전국위 회의를 오후 3시 30분쯤 재개해 비대위원장 임명안을 의결하면 국민의힘은 비대위 체제 전환을 위한 모든 절차를 마무리하게 된다. 비대위원장에는 5선의 주호영 의원이 내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오전 전국위를 개의하며 서병수 전국위의장은 “오늘 먼저 상정된 당헌 개정안과 비대위원장 임명안은 당과 윤석열 정부가 처한 상황이 비상 상황이라고 하는 인식 하에 조속한 시일 내
[폴리뉴스 최성모 기자] 편의점 베이커리인 ‘브레디크(BREADIQUE)’가 판매수량 3천만 개를 돌파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레디크’가 출시 후 약 600일 만에 판매수량 3천만 개를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브레디크’는 빵(Bread)+부티크(Boutique)+유니크(Unique)의 합성어로 특별한 베이커리 전문 매장을 의미한다. GS25는 식사와 간식을 밥 대신 빵으로 먹는 고객이 증가하고, 차별화된 맛과 품질을 지향하는 프리미엄 베이커리 중심으로 빵 소비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는 추세에 맞춰 지난해 1월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브레디크’를 선보였다. GS25는 ‘브레디크’의 판매수량 3천만 개 돌파를 기념해 최근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생크림빵을 주제로 신상품 출시 및 ‘크림빵빵’ 이벤트를 진행한다. 새롭게 선보인 상품은 단팥생크림빵이다. 촉촉한 빵 속에 부드럽고 풍성한 생크림과 알이 살아있는 통단팥을 가득 담은 상품이다. 버터를 넣어 고소한 풍미를 자랑하는 브리오슈 타입의 빵과 부드럽고 풍성한 크림 및 달달한 통팥 앙금이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GS25는 단팥생크림빵 출시와 함께 8월 4일부터
[폴리뉴스 정주희 기자] 지난 8일과 9일, 서울과 경기 지역에 시간당 100mm가 넘는 폭우로 1000여대가 넘는 침수 피해 차량이 발생했다. 자동차보험 자기차량손해 담보를 가입한 차주의 경우 차량 피해에 대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손해보험업계에 따르면 서울, 수도권 등에 내린 집중호우로 삼성화재 등 각 손해보험사에 9일 오전에만 1000여 건에 달하는 차량 침수 피해가 접수됐다. 업계는 호우가 마무리된 상황이 아니라는 점에서 추가적인 차량 침수 피해가 증가할 것이라 예상하고 있다. 9일 오전 8시 기준 삼성화재에는 전날 폭우로 500대 이상의 침수 피해가 접수되고 이 중 외제차가 200대 이상에 달했다. 현재 접수된 손해액만 90억 원 정도에 달한다. DB 손해보험의 경우 오전 8시 기준 248대가 침수 피해를 접수했고 이 중 85대가 외제차다. 추정 손해액은 25억 원에 달한다. 협회에 따르면, 주차장에 주차 중 침수 사고를 당하거나 태풍·홍수 등으로 차량이 파손되거나 홍수 지역을 지나던 중 물에 휩쓸려 차량이 파손된 경우 본인이 가입한 보험회사에 보험금 청구가 가능하다. 다만, ‘자기차량손해’ 담보에 가입하지 않았다면 보상받을 수 없다. 또 차량의
[폴리뉴스 최성모 기자] 아이디언스(대표 이원식)가 자사의 표적항암제 신약후보물질 ‘베나다파립(venadaparib, 과제코드명 IDX-1197)’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희귀의약품 지정을 받았다고 9일 밝혔다. 아이디언스는 일동제약그룹의 지주회사인 일동홀딩스의 신약 개발 전문 자회사로, 현재 베나다파립을 비롯한 신약 파이프라인에 대한 임상 개발 작업을 수행하고 있다. ‘베나다파립’은 ‘파프(PARP, Poly ADP-ribose polymerase)’ 저해 기전을 가진 신약 후보 물질로, 현재 위암, 유방암, 난소암 등 고형암을 대상으로 하는 표적 치료 항암제로 개발이 진행되고 있다. 아이디언스 측은 베나다파립에 대한 비임상 연구 데이터와 현재까지 진행된 임상 결과 등을 토대로 최근 FDA로부터 위암과 관련한 희귀 질환 치료 물질로 지정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FDA의 희귀의약품 지정 제도는 희귀 질환의 예방 · 진단 · 치료에 필요한 약물을 지정하고 인센티브를 부여하여 개발을 촉진하기 위한 제도이다. 아이디언스에 따르면,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되면 해당 후보 물질의 개발 과정에서 임상연구 지원 및 관련 규제 완화, 세금 감면, 허가 신청 수수료 면제
컴투스홀딩스가 수집형 전략RPG‘이터널소드:군단전쟁(영문 타이틀: Eternal Saga: Region Tactics,이하 ‘이터널소드’)’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오크 종족의 신규 영웅 ‘어둠의 쿠루미’가 최초로 등장한다.어둠의 쿠루미는 마법병 타입으로 강력한 전술기인 ‘원혼의 늪’을 사용하며,해당 스킬은 특정 지역에 마법 피해를 가하고 적의 이동 속도를 감소시킨다. 이 외에도 강력한 공격 및 전술 보조 마법으로 아군의 위력을 강화시키는 능력을 지녔다.획득 시,용병단 전투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새로운 콘셉트의 신규 지역 시나리오가 추가된다.이 지역에서는 신규 종족 ‘야차’와 야차 종족의 도보무사,치도병,대궁병,무녀가 몬스터로 등장해 스토리의 긴장감을 더하며야차 종족은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동료로 획득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또한, 아스타니아 대륙 월드맵 스테이지의 보통 및 어려움58~64스테이지가 오픈되어 더욱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달23일까지 ‘2022핫썸머 이벤트’가 펼쳐진다.이벤트 기간 동안 월드맵의 모든 스테이지에서 이벤트 아이템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획득할 수 있
SK㈜C&C는9일 ‘클라우드 제트 모더나이제이션 플랫폼(Cloud Z Modernization Platform,이하 ‘클라우드 제트MP’) 2.0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GS인증1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GS(Good Software)인증은 소프트웨어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 인증제도로,클라우드 제트MP가 획득한1등급은GS인증에서 부여하는 최고 등급으로,ISO국제표준을 기준으로 소프트웨어의 기능성,신뢰성,효율성,사용성,보안성,호환성 등9가지 시험 절차를 통과해야 획득할 수 있다.GS인증제품은공공기관우선구매대상기술제품으로지정되고,조달청제3자단가계약체결및나라장터등록을통해 구매기관과수의계약도 가능하다. 클라우드 제트MP는 애플리케이션 현대화에 필요한 개발 및 운영 기술,데이터베이스,개방형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통합 지원하는 플랫폼이다.애플리케이션현대화는기존IT환경및통합개발방식으로구축한애플리케이션들을여러단위로나눠설계∙구축∙운영하는것을말한다. 서비스나이벤트의개발·변경·업데이트시에도해당부분만작업할수있고,필요한클라우드인프라도언제든빠르게확장할수있다.서비스장애시에도해당장애기능부분만떼어내대응할
KT는 자사의20대 전용 브랜드‘와이(이하Y)’가 편의점 콘셉트의 편집숍‘나이스웨더’와 함께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9일 밝힌 가운데, Y와 나이스웨더의 협업은20대 전용 혜택 플랫폼‘Y박스’의 첫 번째 프로젝트다. Y와 나이스웨더는 이번 콜라보 프로젝트로10여종의 한정판 상품을 출시하고 강남구‘가로수길’에 위치한 나이스웨더 마켓에서 팝업 스토어를 함께 운영한다.Y와 나이스웨더의 협업은 에메랄드 빛 바다를 연상시키는Y의 브랜드 컬러와 청명한 하늘을 연상시키는 나이스웨더의 브랜드 컬러에서 영감을 받았으며,‘Keep the Youth Forever’라는 슬로건으로 협업이 진행된다. Y와 나이스웨더의 한정판 상품은 여름 시즌에 맞춰 청량감을 줄 수 있는 물안경과 키링,비치볼,비치타월,수건,티셔츠,마켓백 등 해변에서 즐길 수 있는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문화적 소비’를 지향하는 나이스웨더와‘빛나는20대를 응원’하는Y의 브랜드 정체성을 담고자 노력했다.이 상품은KT의20대 혜택 플랫폼인‘Y박스’앱(App.)과Y와 나이스웨더의 팝업 스토어에서 직접 상품을 보고 구매할 수 있다. Y와 나이스웨더의 팝업 스토어는12일부터16일까지5일 동안 운영된다.이 곳은 한여름의 청춘
이모티콘 플러스를 이용해 보지 않았다면 놓쳐선 안 될 이벤트가 찾아온다. 카카오가 오는 8월 28일(일)까지 약 3주간 이모티콘 플러스를 이용해 보지 않은 이용자를 대상으로 무료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모티콘 플러스'는 지난 21년 1월에 출시한 이모티콘 정기 구독 상품으로,카카오 이모티콘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대화창에 단어만 입력해도 상황에 맞는 이모티콘을 자동으로 추천해줘 한층 더 풍성한 대화를 만들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이모티콘 플러스를 사용해 보지 않은 이용자가 카카오톡 더보기 탭에 있는 이모티콘 스토어를 방문해이벤트 페이지에서 원하는 이모티콘을 1개 이상 다운받으면 이모티콘 플러스 체험이 자동으로 시작되며,체험이 시작되면 7일간 모든 이모티콘을 자유롭게 무제한 다운 및 사용할 수 있다. 7일간의 체험이 종료되기 전 이벤트 참여자 전원에게 ‘이모티콘 플러스 1개월 이용권’이 지급된다. 이모티콘 플러스를 한 번도 구독하지 않은 고객에겐 원래 첫 달 무료 혜택이 주어지기 때문에 1개월 이용권과 함께 총 2달간 이모티콘 플러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카카오는 이번 프로모션 기간 동안 춘식이, 죠르디, 고심이
윤석열 대통령은 9일 중부지방 집중호우 대응과 관련해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상황실을 찾아 “천재지변이라는 것은 불가피하지만 무엇보다 인재로 안타까운 인명이 피해 받는 그런 일은 없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윤 대통령인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열린 집중호우 대처 관계기관 긴급 점검회의에서 “이 집중호우가 며칠간 계속될 것으로 지금 예상되고 있다. 행정안전부를 중심으로 비상 대비태세에 돌입해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며칠간 호우 지속이 계속된 만큼 긴장감을 가지고 총력 대응해 달라”며 이같이 말했다. 특히 “산사태 취약지역, 저지대 침수 우려 지역, 이런 위험 지역에 대한 선제적 통제를 실시하고, 기상 상황에 따른 도로 통제 정보를 국민들께 신속히 안내해 혼란과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해야 되겠다”며 “한 번 더 살피고, 철저하게 점검해 주기를 당부드린다”고 했다. 윤 대통령은 아울러 “이번 호우 상황이 정리되는 대로 피해 내용을 정확히 조사해서 신속한 복구와 지원을 당부드린다”며 “이번 집중호우는 시간당 강수량이 우리나라 기상 관측 역사상 최고 기록을 갱신하는 등 기후변화로 인한 이상 기상에 기인하고 있는 것
[폴리뉴스 김상준 기자] "여름철이면 생각나는 바다. 우리 모두가 환경 오염의 심각성을 환기하고 생태계 보호의 중요성을 공감해 환경보호를 실천하도록 KT&G도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지구 표면 2/3 이상을 차지하며 30만여 종의 생물이 살고 있다는 생명의 보고, 바다! 특히 여름철, 휴가를 갈곳으로 가장 먼저 떠올리곤 합니다. 2015년 세계자연기금(WWF)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바다의 자산 가치는 24조달러(2경9000조) 이상입니다. 휴가철에 보는 아름다운 경관뿐만 아니라 경제적 자산으로서도 바다는 매우 소중하고 가치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소중한 바다가 환경오염으로 인해 심각한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일회용품 소비가 급증하면서 해양 쓰레기로 인한 생태계 피해가 심각한 수준입니다. 여러 단체가 바다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는 가운데, KT&G 역시 '바다환경 지키기'에 적극 동참하고 있습니다. KT&는 2022년해양환경공단, 사단법인, 동아시아바다공동체 오션과 함께 바다를 지키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 협약은 올해 다양한 해양 환경 활동을 추진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특히 해양 오염 심각지역 실태조사
[폴리뉴스 김미현 기자] ‘지역상권 상생 및 활성화에 관한 법률안(지역상권법)’제정을 놓고 찬반 의견이 팽팽하게 맞붙고 있습니다. 이 법은 지역상생구역이나 자율상권구역으로 지정된 지역에 스타벅스 같은 대기업 계열 점포의 출점을 제한하는 것이 골자입니다. 대상은 유통산업발전법(유통법)과 중소기업 적합업종제도 등에 포함되지 않아 규제를 받지 않는 대기업입니다. 법안이 시행될 경우대기업이 운영하는 직영 점포의 신규 매장을 열기 위해서는 지역상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이는 임대료 상승에 따른 소상공인의 내몰림 현상(젠트리피케이션) 문제를 막고자 마련됐습니다. 복합 쇼핑몰이 들어오면 주변 임대료가 뛰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두고 유통업계는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떨어뜨리는 과도한 중복 규제라고 반발에 나섰습니다. 또 재산권과 영업의 자유를 침해하는데다 대기업 프랜차이즈보다 자영업체의 고용률이 낮아질 가능성도 우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역상권의 특색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해당 법안의 제정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나옵니다. 소상공인과 대기업 모두'상생'을 이룰 수 있는정책이 절실한 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