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경 보험연구원 부원장은 보험산업이 혁신을 통한 질적 성장을 위해 ▲보험상품 포트폴리오의 재구축 ▲미래 보험신규수요 창출 ▲판매채널의 혁신 ▲핀테크 활용 및 사업비 관리의 효율화 ▲해외시장 진출 ▲소비자 신뢰회복 등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안철경 보험연구원 부원장은 26일 상생과 통일 포…
폴리뉴스·상생과통일 포럼 공동주최로 26일 서울 여의도 CCMM 빌딩에서 열린 ‘2015 글로벌 경영환경 변화와 금융산업 발전 전략’ 심포지엄에서 증권 세션 주제발표를 맡은 신인석 자본시장연구원장은 자본시장 발전을 위한 첫 번째 과제로 노후소득 안정화를 꼽았다. 신 원장은 이날 ‘자본시장 발전…
26일 상생과통일 포럼·폴리뉴스 공동주최로 여의도 CCMM 빌딩그랜드홀에서 열린 ‘2015 글로벌 경영환경 변화와 금융산업 발전 전략’ 심포지엄에서 이병윤 한국금융연구원 부원장은 제1세션 주제발표를 통해 이같이 밝히며 “신 성장동력 발굴, 특히 핀테크 산업투자를 통해 은행 경쟁력을 향상 시켜…
진웅섭 금융감독원장은 26일 상생과통일 포럼·폴리뉴스가 공동 주최한 ‘2015 경제금융심포지움’에서 기조발제를 통해 이같이 밝히고, 이를 위해 앞으로 금융감독의 역할은 위험평가의 고도화 등을 통해 금융과 실물 간 상생발전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바뀌어야 하고, 금융상품이 복잡해짐에 따라 통합 감…
폴리뉴스·상생과통일 포럼은 26일 여의도 CCMM 빌딩에서 열린 ‘2015 글로벌 경영환경 변화와 금융산업 발전 전략’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김능구 폴리뉴스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최근 정부의 핀테크(fin-tech) 육성 방침과 규제완화 확대로 국내 금융산업은 또 한 번의 전기를 맞고 있다”며 “대…
[폴리뉴스 윤은식 기자] 폴리뉴스와 상생과통일 포럼이 공동 주최한 ‘2015 글로벌 경영환경 변화와 금융산업 발전 전략’ 심포지엄이 성황리에 끝났다.26일 여의도 CCMM빌딩 그랜드홀에서 진행된 이번 심포지엄에는 우리나라 금융산업 발전을 위해 국회, 정부당국, 은행, 증권, 카드, 보험 등 금융업계…
[폴리뉴스 윤은식 기자] 26일 폴리뉴스·상생과통일 포럼 공동주최로 여의도 CCMM 빌딩에서개최한 ‘2015 글로벌 경영환경 변화와 금융산업 발전 전략’ 심포지엄에서 2부 3세션(보험) 패널토론에 참석한 진태국 금융감독원 보험국장은 저금리 기조하의 보험업계 대응방안에 대해 보험업계와 금융당…
[폴리뉴스 윤은식 기자] 안철경 보험연구원 부원장은 보험산업이 혁신을 통한 질적 성장을 위해 ▲보험상품 포트폴리오의 재구축 ▲미래 보험신규수요 창출 ▲판매채널의 혁신 ▲핀테크 활용 및 사업비 관리의 효율화 ▲해외시장 진출 ▲소비자 신뢰회복 등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안철경 보험연구원 부원…
[폴리뉴스 이주현 기자]금융감독원이 기획검사가 아니라 예측 가능한 범위 내에서만 검사하는 정책을 추진한다. 폴리뉴스·상생과통일 포럼 공동주최로 26일 서울 여의도 CCMM 빌딩에서 열린 ‘2015 글로벌 경영환경 변화와 금융산업 발전 전략’ 심포지엄 증권 세션 패널로 나선 이은태 금감원 부원…
[폴리뉴스 이은재 기자] 26일 폴리뉴스·상생과통일 포럼이 공동 주최한 ‘2015 경제금융 심포지엄’ 2부 1세션(은행·카드)에서는 국내은행의 경쟁력 제고 방안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가 이뤄졌다.김종화 폴리뉴스 경제부장(왼쪽 두 번째)의 사회로 진행된 2부 3세션은 안철경 보험연구원 부원장(왼쪽…
스포티파이는 세계 1위 오디오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입니다. 2006년 23세 IT개발자 다니엘 에크가 스웨덴에서 만든 스타트업에서 시작됐는데요, 폴리뉴스에서 알아봤습니다.
[폴리뉴스 김유경 기자]스포티파이는 세계 1위 오디오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입니다. 22006년 23세 IT개발자 다니엘 에크가 스웨덴에서 만든 스타트업에서 시작됐습니다. 1999년 개인이 보유한 음악파일을 인터넷에 공유할 수 있게 하는 ‘냅스터’가 나온 후 불법 다운로드가 기승을 부렸습니다. 2001년 애플은 아이튠즈를 통해 이용자가 CD에서 음원을 추출해 MP3플레이어 아이팟에 옮겨 담도록 했습니다. 이용자들은 다양한 음악을 골라 들을 수 있게 됐지만, 음반사들은 파산 위기에 처했습니다. 애플은 아이튠즈 스토어에서 1곡당 99센트에 구매하는 모델을 제시했습니다. 스포티파이는 이용자가 무료로 음원을 듣게 하되, 수익은 광고로 충당하며 그 수익을 아티스트와 음반사에 배분했습니다. 스포티파이의 미국 진출을 저지하려 스티브 잡스는 음반사 등 여러 경로로 압력을 가했다고 전해집니다. 결국 전세계 3억명 이용, 7000만 곡을 제공하는 최대 음원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지금도 매출의 70%를 저작권료로, 지난해까지 26조원을 지급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 2월 스포티파이는 한국에 진출했지만 초반 성적은 기대에 못 미친다는 평가입니다. 그 이유 중 하나로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