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인(16, 세화여고이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열린 ISU 세계선수권대회 여자 싱글 프리스케이팅에서 기술점수(TES) 62.07점, 구성점수(PCS) 63.43점을 얻어 합계 124.50점, 총점 193.44점으로 최종 순위 10위에 올랐다. 이해인은 “첫 시니어 대회인 만큼 부담도 되고 긴장도 되었지만 훌륭한 선수들과 함께 경쟁할 수 있어서 뜻깊은 추억이 될 것 같다”며, “세계선수권에서 10위 안에 들게 되어서 기쁘다. 오늘 비록 실수가 있었지만 낙담하기보다는 부족함을 확인한만큼 더욱더 열심히 보완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김예림(18, 수리고)은 프리스케이팅에서 기술점수(TES) 55.24점, 구성점수(PCS) 64.91점을 얻어 합계 118.15점, 총점 191.78점으로 최종 순위 11위에 올랐다. 김예림은 “제게 첫 세계선수권이기도 하고, 코로나로 인해 걱정되는 부분도 많았는데 무사히 대회를 마치게 되어 다행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시즌 마무리가 많이 아쉬웠지만 또 한번 제 자신을 되돌아보고 재정비할 수 있는 기회라 여기며 앞으로 더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해인과 김예림이 이번 세계선수권에서 각각 10위,…
[ 폴리뉴스 류형민 기자 ] 4.7재보궐선거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25일 덕수궁 대한문 앞에서 열린 오세훈 후보 출정식에서 선거운동원들이 오세훈 후보 팻말을 들고 있다.
[ 폴리뉴스 류형민 기자 ] 4.7재보궐선거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25일 덕수궁 대한문 앞에서 열린 오세훈 후보 출정식에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참석해 지지를 당부하고 있다.
[ 폴리뉴스 류형민 기자 ] 4.7재보궐선거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25일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덕수궁 대한문 앞에서 열린 유세 출정식에서 시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 폴리뉴스 류형민 기자 ] 4.7재보궐선거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25일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덕수궁 대한문 앞에서 열린 유세 출정식에서 시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 폴리뉴스 류형민 기자 ] 4.7재보궐선거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25일 덕수궁 대한문 앞에서 열린 오세훈 후보 출정식에서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시민들에게오 후보에 대한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 폴리뉴스 류형민 기자 ] 4.7재보궐선거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25일 덕수궁 대한문 앞에서 열린 오세훈 후보 출정식에서 나경원 전 의원이참석해 지지 연설을 하고있다.
[ 폴리뉴스 류형민 기자 ] 4.7재보궐선거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25일 덕수궁 대한문 앞에서 열린 오세훈 후보 출정식에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참석해 지지 연설을 하고있다.
[ 폴리뉴스 류형민 기자 ] 4.7재보궐선거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25일 덕수궁 대한문 앞에서 열린 오세훈 후보 출정식에서 선거운동원들이 시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 폴리뉴스 이은재 기자 ] 4.7재보궐선거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25일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구로구 구로디지털단지 지플러스타워 앞에서 열린 유세 출정식에서 시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최근 일본이 후쿠시마 제1핵발전소 물탱크에 보관하고 있던 방사능 오염수 125만톤을 30년에 걸쳐 방류하겠다고 발표했는데요 폴리뉴스에서 알아봤습니다.
[폴리뉴스 김유경 기자]日 원전 오염수 방류 결정… “안전성 불확실” 최근 일본이 후쿠시마 제1핵발전소 물탱크에 보관하고 있던 방사능 오염수 125만톤을 30년에 걸쳐 방류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방사성 물질 농도를 법정 기준치 이하로 낮추고 천천히 방류할 것이니 상관없다고 합니다. 오염수에는 유전자 변형, 생식기능 저하 등을 일으킬 수 있는 삼중수소(트리튬)가 들어 있습니다. 삼중수소가 바다에 뿌려지면 한국 중국 등 인근 국가 수산물에 흡수돼 이를 섭취한 인간에게 치명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또 스트론튬90은 극소량으로도 골육종이나 백혈병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일본은 안하무인입니다. 한 고위관료는 “중국과 한국 따위에는 (비판을) 듣고 싶지 않다”고 발언했습니다. 미국은 “국제 안전 기준에 따른 것”이라며 일본에지지 입장을 밝혔습니다. 정작 후쿠시마 사고 이후 현재까지 사고 부근 농수산물 수입을 금지하고 있으면서 말입니다. 그런데 우리 정부는 지난해 10월 “일본의 ALPS장비 성능에 문제가 없고 오염수 방류가 큰 위협이 되지 않는다”는 보고서를 냈다고 합니다. 안심할 수 있는 안전대책, 기대할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