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자기 비전에 대해 국민적 동의 얻는 과정 필요…입당 통해 치열한 검증받아야” “윤 총장 제3지대 가능성은 시간상 불가능…국민의힘 중심으로 뭉치라는 국민 뜻 따라야” “윤석열‧안철수‧김동연‧장성민 등과 홍준표‧원희룡‧유승민이 야권 대선 링에 올라야” “DJ 정신 본받아 국민 통합 실현할 후보가 대통령 돼야”…
<폴리뉴스>와 월간 <폴리피플>이 지난 24일 진행한 3월 정국 좌담회에서는 바이든 정부 출범 이후 북한의 움직임과 ‘반중 가치동맹’을 내건 바이든 행정부에 따라 한국의 입장 등에 관해 다뤘다. 김능구 <폴리뉴스> 대표의 사회로 서울 여의도 폴리뉴스 사무실에서 진행된 이번 좌담회는 홍형식 한길리서치 소장과 차재원 부산 가톨릭대학교 특임교수, 황장수 미래경영연구소장이 참여했다.
1부 20:30~21:00 투표율 및 출구조사 결과 분석 출연 : 김능구 폴리뉴스 대표 / 정찬 청와대 출입기자 2부 21:30~22:00 재보궐선거 주요 이슈와 여론 동향 출연 : 김능구 / 정찬 청와대 출입기자 3부 22:30~23:00 재보선 결과와 향후 정국 전망 출연 : 김능구 / 한국사회여론연구소(KSOI) 소장…
1부 20:30~21:00 투표율 및 출구조사 결과 분석 출연 : 김능구 폴리뉴스 대표 / 정찬 청와대 출입기자 2부 21:30~22:00 재보궐선거 주요 이슈와 여론 동향 출연 : 김능구 / 정찬 청와대 출입기자 3부 22:30~23:00 재보선 결과와 향후 정국 전망 출연 : 김능구 / 한국사회여론연구소(KSOI) 소장…
스포티파이는 세계 1위 오디오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입니다. 2006년 23세 IT개발자 다니엘 에크가 스웨덴에서 만든 스타트업에서 시작됐는데요, 폴리뉴스에서 알아봤습니다.…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6일 신촌 현대백화점 유플렉스 앞에서 집중유세활동을 펼쳤다.…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6일 홍대 상상마당에서 집중유세활동을 펼쳤다.…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3일 비가 내리는 가운데 용산역 계단 앞 광장에서 유세활동을 펼쳤다.…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3일 비가 내리는 가운데 신촌 유플렉스 뒤편 광장에서 유세활동을 펼쳤다.…
오늘 4.7 재보선의 사전투표가 시작되었습니다. 최종적인 투표율과 투표장을 찾는 유권자들의 분포를 가늠할 수 있기에, 4월 7일 당일만큼이나 투표현장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스포티파이는 세계 1위 오디오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입니다. 2006년 23세 IT개발자 다니엘 에크가 스웨덴에서 만든 스타트업에서 시작됐는데요, 폴리뉴스에서 알아봤습니다.
[폴리뉴스 김유경 기자]스포티파이는 세계 1위 오디오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입니다. 22006년 23세 IT개발자 다니엘 에크가 스웨덴에서 만든 스타트업에서 시작됐습니다. 1999년 개인이 보유한 음악파일을 인터넷에 공유할 수 있게 하는 ‘냅스터’가 나온 후 불법 다운로드가 기승을 부렸습니다. 2001년 애플은 아이튠즈를 통해 이용자가 CD에서 음원을 추출해 MP3플레이어 아이팟에 옮겨 담도록 했습니다. 이용자들은 다양한 음악을 골라 들을 수 있게 됐지만, 음반사들은 파산 위기에 처했습니다. 애플은 아이튠즈 스토어에서 1곡당 99센트에 구매하는 모델을 제시했습니다. 스포티파이는 이용자가 무료로 음원을 듣게 하되, 수익은 광고로 충당하며 그 수익을 아티스트와 음반사에 배분했습니다. 스포티파이의 미국 진출을 저지하려 스티브 잡스는 음반사 등 여러 경로로 압력을 가했다고 전해집니다. 결국 전세계 3억명 이용, 7000만 곡을 제공하는 최대 음원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지금도 매출의 70%를 저작권료로, 지난해까지 26조원을 지급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 2월 스포티파이는 한국에 진출했지만 초반 성적은 기대에 못 미친다는 평가입니다. 그 이유 중 하나로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