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선미 “사실무근 확인, 공익제보자 폄하 보도”

▲  진선미 민주당 의원.
▲ 진선미 민주당 의원.

민주당이 국가정보원의 대선개입 의혹을 제보한 전직 국정원 직원에게 고위직이나 공천을 약속했다는 보도와 관련해, 민주당은 허위·왜곡 보도라며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민주당 국정원 대선개입사건 진상조사 특별위원회(국정원 특위) 박범계 의원은 11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조선일보 해당 보도를 인용한 뒤 “본인(전직 국정원 직원)에게 확인해보니 그런 제의를 받은 바 없을 뿐 아니라 그와 관련된 검찰 조사는 전혀 없었다. (이 보도는) 완전히 허구”라고 말했다.

박 의원은 “김모씨가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천명했다. 민주당 법률위원회도 법률을 검토해 대응을 하겠다”고 밝혀, 조선일보를 상대로 허위사실 유포 등의 혐의로 고소나 고발을 할 것으로 보인다. 김모씨는 현재 국정원 특위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진선미 의원은 “김모 위원이 검찰에 가서 조사 받을 때마다 변호사가 배석해 확인했다”며 “이런 (공천 거래) 사실이 있지도 않았고, 그런 얘기조차 거론된 바 없다”고 밝혔다.

진 의원은 또 “제가 제보 받은 ‘원장님 지시·강조 말씀’의 시기는 대선 이후인 3월 경”이라며 “(시점이 다른데도 기사에) 이것을 섞어서 민주당이 (대선) 선거에 이기기 위해서 국정원 직원을 매수했다며 교묘하게 제보의 성격을 폄하하고 있다”고 말했다.

진 의원은 “그런 제보가 없었다면 민주주의에 침해를 가하는 국기문란 행위가 이렇게까지 밝혀지지 못했고 엄청난 사실을 모르게 됐을 것”이라며 “(해당 보도로) 결국 공익제보자에 대한 가장 결정적인 폄하가 이뤄졌다”고 비판했다.

앞서, 전직 국정원 직원 김모(51)씨가 민주당측으로부터 “대선에서 (민주당 집권에) 크게 기여하면, 민주당이 집권한 뒤 국정원 기획조정실장 자리나 총선 공천을 주겠다”는 내용의 제안을 받았다고 검찰에 진술한 것으로 11일 조선일보가 보도했다. 김모씨는 이 같은 제의를 한 민주당 관계자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은 것으로 보도됐다.

지난 2009년에 국정원 부이사관으로 퇴직한 김씨는 민주당측으로부터 이러한 제안을 받고, 당시 국정원에 근무하던 후배 정씨를 시켜 심리정보국 활동 상황과 종북활동 대응을 지시한 ‘원장님 지시·강조 말씀’ 등을 전달받은 것으로 보도됐다.

한편, 민주당은 이날 오후 국정원 사건에 개입한 의혹을 받고 있는 박원동 전 국정원 국내담당총괄국장을 선거법 위반, 직권남용, 국정원법 위반 혐의 등으로 추가 고발하기로 했다. 박 전 국장은 대선 직전 김용판 전 서울경찰청장에게 수시로 전화하며 대선에 개입한 의혹을 받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