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정적 근거 찾지 못한 것 인정하며 ‘북 소행 추정’”

북한이 최근 발견된 무인기가 북한에서 온 것으로 추정된다는 남한 정부의 발표에 대해 반발했다. 북한은 무인기에 대해 “제2의 천안호 사건 날조”라고 비판의 날을 세웠다. 

14일 조선중앙통신은 북한의 대남기구인 조국평화통일위원회 서기국의 ‘진상공개장’을 보도했다. 

조평통은 “얼토당토 않은 무인기 사건까지 조작하여 반공화국 모략선전과 비방·중상에 더욱 광분하고 있다”며 “결정적 근거는 찾지 못하였다는 것을 인정하면서도 무작정 ‘북의 소행으로 추정된다’고 하면서 기어코 우리와 관련시켜 제2의 천안호 사건을 날조해낼 흉심을 드러냈다”고 비난했다. 

조평통은 “박근혜야말로 비방중상의 왕초이고 주범이다”며 “망발의 대가를 단단히 치르게 할 것이다”고 주장했다. 조평통은 “남조선 보수패당의 비열한 반공화국 비방중상을 절대로 용납하지 않을 것이고 그에 단호히 대처해나갈 것이다”고 덧붙였다.

앞서 11일 국방부는 대전 국방과학연구소에서 최근 백령도 등에서 발견된 무인기를 공개했다. 국방부는 “북한제로 추정된다”는 중간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국방부는 “무인기 연료통의 크기와 엔진 배기량, 촬영된 사진 등으로 미뤄볼 때 무인기의 항속거리가 최저 180㎞에서 최고 300여㎞여서 중국과 일본 등 주변국에서 보냈을 가능성은 없다”며 “또 동체에서 국내에 등록되지 않은 지문 6개가 발견됐다”고 밝혔다. 이어 “무인기 부품 중 송신기에서 모델번호와 시리얼 넘버 등을 없앤 흔적이 있다”고 설명했다. / 손정호 기자 son50@polinews.co.kr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