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앞 기자회견 후 청운동 유가족 농성장 방문 및 광화문까지 도보행진

새정치민주연합 전국여성위원회와 서울·인천·경기지역 여성 지방의원들은 2일 박근혜 대통령과 새누리당을 향해 유가족들의 요구를 즉각 수용해 추석 전 세월호 특별법이 제정될 수 있도록 결단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이날 오후 2시 청와대 앞 분수대에서 열릴 예정인 기자회견에서 앞서 미리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이들은 “박근혜 정부와 새누리당은 더 이상 야멸치게 유가족들의 요구를 외면해선 안 된다”며 “자식을 영문도 모른 채 보낸 아버지가 46일을 굶으며 대통령을 만나고자 하는데 그보다 더 바쁜 일과 더 중요한 민생이 대체 무엇이란 말인가”라고 강조했다.

이들은 “대한민국은 세월호 전과 이후가 분명 달라져야 한다”며 “그 첫 단추가 세월호특별법일 것이며, 이것은 박근혜 대통령과 새누리당만의 결단이 있어야 채울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지난 4월 16일 이후 가장 슬픈 사람들, 가장 아픈 사람들이 요구하는 법,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을 위한 가장 최소한의 장치인 세월호특별법을 이제 더 이상 정치적 잣대로 재단한 채 방치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들은 “박근혜 대통령은 침묵 속에서 걸어나와 전향적 자세로 세월호특별법 제정 요구에 응답하라”며 “그리고 새누리당도 더 이상 대통령 침묵의 베일 뒤에 숨어 유언비어와 망언을 일삼는 행태를 멈추고 ‘유가족이 원하는’ 세월호특별법 제정에 즉각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들은 “가라앉는 세월호를 보며 눈물 흘린 엄마로서, 이 나라의 정치인으로서 더 이상 비탄에 빠진 유가족들을 굶기고, 찬 바닥에 재울 수 없다”면서 “철저한 진상규명을 위한 세월호특별법, 이것이 세월호 앞에서 고개 들 수 없는 정치가 할 수 있는 최소한의 도리이다”고 말했다.

이어 “새정치민주연합 전국여성위원회와 여성 지방의원들도 한 뜻으로 세월호특별법 제정을 위해 힘을 모을 것”이라며 “다시는 세월호와 같은 일이 이 나라에서 생기지 않도록, 안전한 나라를 만드는 일에 혼신을 다할 것이다”고 약속했다.

이들은 이날 오후 기자회견을 마친 후 청운동 유가족 농성장을 방문한 뒤 광화문까지 도보행진을 벌일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