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활성화법 정기국회내 통과시켜야 개헌도 가능”

사진제공: 새누리당
▲ 사진제공: 새누리당
김태호 새누리당 최고위원은 23일 다급한 경제활성화 법안 처리문제가 개헌 등 정치문제에 밀려있는 현실에 좌절감을 토로하고 “저 자신부터 반성하고 뉘우친단 차원에서 최고위원직을 사퇴하겠다”고 선언했다.

김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국회가 도대체 무엇을 하는 곳인지, 무엇을 할 수 있는 곳인지, 밥만 축내고 있는 것은 아닌지 정말 돌아봐야 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김 최고위원은 “박근혜 대통령은 기회가 있을 때마다 국회를 향해 ‘경제활성화 법안만 제발 좀 통과시켜달라’며 ‘지금이 골든타임’이라고 애절하게 말해왔다”면서 “그런데 국회에서 어떻게 부응했는지 돌아봐야 한다. 오히려 ‘개헌이 골든타임’이라면서 대통령에게 염장을 뿌렸다”고 비판했다.

이어 “많이 가슴 아프실 것”이라며 “오죽했으면 대통령이 ‘의무를 다하지 못하는 의원은 세비를 반납해야 한다’는, 대통령으로서 해서는 안 될 말씀까지 하셨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김무성 대표와 이완구 원내대표가 이번 정기국회에 계류돼 있는 경제활성화법을 직을 걸고 통과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분명히 말하지만 개헌은 국가적으로 중요한 과제”라면서 “이 일이 되기 위해선 이번 정기국회 때 반드시 경제관련 법안들이 통과돼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개헌도 완전히 물 건너 간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