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wellness)란 웰빙(well-being)과 행복(happiness), 건강(fitness)의 합성어로 신체와 정신은 물론 사회적으로 건강한 상태를 의미하는 단어로, 100세 시대를 맞아 헬스케어 산업이 미래 유망직종으로 주목받으면서 생겨났다. 

최근에는 웰니스 전문가를 양성하는 전문 학과도 개설되기 시작했다. 특히 서울과기대 미래융합대학 헬스케어학과는 취업자, 재직자가 지원할 수 있는 전문 학사 학위 과정으로 웰니스와 관련이 있는 운동, 영야 및 보건 분야를 통합하는 고령화 사회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학과 졸업 후, 식품 또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산업체, 건강운동 관리사, 퍼스널트레이너, 웰니스 관리자, 보건 상담사, 보건관리사 등의 직종으로 진출할 수 있어 2018학년도 신입생 모집에 더욱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모집 대상은 만 30세 이상의 성인학습자 또는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등을 졸업한 뒤 산업체에서 근무한 경력이 3년 이상인 재직자이며, 수능성적 없이 서류와 면접으로만 입학생을 선발한다.

원서접수 기간은 오는 6일(토)부터 9일(화)까지다. 

특히 서울과기대 미래융합대학은 정부에서 선정한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 대학 중 하나로 일과 학업을 병행하면서 수준 높은 대학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재직자 전담 학위과정을 지원하고 있어 현재 산업체에 재직하고 있고 수능성적이 없는 사람들도 서류와 면접 전형만으로 입학할 수 있다.

또 수업의 충실도를 높이기 위해 4학기제로 운영되며, 학업성취 극대화를 위해 TBL 수업방식을 도입, 실험실실습교과 등의 출석수업은 주말 및 야간에 실시한다. 장학제도 또한 재학생 70%가 장학금을 받을 정도로 다양하게 마련돼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과기대 미래융합대학 헬스케어학과 2018년 신입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