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전에서 선디스크클래스 이용만, 슈퍼2000클래스를 제치고 깜짝 우승

[폴리뉴스 권진욱기자] 지난 14일 국내 유일 오프로드 레이스를 자랑하는 ‘KIC 오프로드 그랑프리’의 최종전이 대한민국 모터스포츠의 수도 영암 F1 경기장 오프로드 에서 열렸다.

KRC(오프로드)는 지난 4월에 국내 유일의 상설 자동차 오프로드서킷을 건설하고 2014년 시즌을 시작해 지난 14일 7전 최종라운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시즌을 끝냈다.

토요일까지 내린 폭설로 인해 결승이 열렸던 일요일의 트랙 상황은 진흙으로 최악의 상황에서 오프로드의 진면목을 보여주었다. 

예선 1:40.694로 폴포지션을 획득한 도덕기(템페스트)는 근소한 차이로 선두를 위협하던 리퀴몰리의 강자 신명호(프로들레이싱)과 임경택(메르카바)를 제치고 32:57.405의 기록으로 20랩의 첫 체커기를 받으며 시즌 첫 우승을 폴투피니쉬로 장식하였다. 시즌 7전 중 4번의 리타이어 끝에 얻은 값진 우승으로 팬들의 많은 환호를 받았다.

탄탄한 실력으로 꾸준한 성적과 6전 우승을 자랑하는 신명호는 32:58.213의 기록의 체커를 받으며 0:00.808의 간발의 차이로 우승을 내 주었다. 

슈퍼2000과 선디스크클래스의 드라이버들이 함께 달린 통합결승전은 슈퍼2000차량들의 지옥이었다. 과급기와 고성능 튜닝으로 무장된 슈퍼2000차량들은 엔진은 진흙으로 인해 냉각과 접지에 어려움으로 제 성능을 낼 수 없었으며 오히려 과열로 인한 엔진트러블을 유발시켰다.

스타트와 함께 윤영주와 김화섭, 시즌 2연승의 정택근, 이상호의 우승후보들이 리타이어를 해 팬들을 놀라게 하였으며 이어 진흙의 트랙은 시리즈 선두의 서형운(프로들)까지 삼켜버렸다.

슈퍼2000의 시리즈 마지막 포디움 정상의 영광은 25랩의 어려운 코스를 38:38.647로 마무리한 임환용(SNRD Motorsport)에게 돌아갔다. 최연장 드라이버인 김상윤(무한질주)가 그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2위에 올랐으며 강정필(템페스트)이 3위에 올랐다.

통합전의 첫 체커기를 슈퍼2000 차량들을 제치고 먼저 받아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던 이용만(스피드레이싱)은 37:47.998로 25랩을 돌아 ‘가장 빠른 사나이’가 되었으며, 이어 안선준(이카루스)와 김양담(메르카바)가 2, 3위의 포디움에 올랐다.

슈퍼2000클래스 서형운 선수는 개막전 우승에 이어 4연속 포디움에 오르며 시즌 2연승으로 두각을 보인 정택근(75점)을 2점차로 누르며 시리즈 챔피언에 등극했다.

선디스크 클래스에는 이용만(스피드레이싱/90점)이 2위 김양담(메르카바/65점)을 25점차로 누르고 시리즈 챔피언에 올랐으며, 리퀴몰리클래스에는 신명호(프로들레이싱/96점)이 시리즈 챔피언의 영광을 얻었다.
권진욱기자 news726@polinews.co.kr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