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청 분열로 확대 되서는 안 돼”

박민식 새누리당 의원. <사진=이은재 기자></div>
▲ 박민식 새누리당 의원. <사진=이은재 기자>

[폴리뉴스 안병용 기자, 전형민 기자] 새누리당 의원총회에서 대통령의 거부권 행사에 대해서 존중하며, 당청 분열로 이어져서도 안 된다는 의견이 많은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새누리당은 25일 오후 6시 현재 비공개 의원총회를 진행 중이다. 안건은 이날 오전 박근혜 대통령이 거부권을 행사한 국회법 개정안이다. 대다수의 의원들은 거부권 행사 자체에 대해서는 존중한다는 입장인 것으로 알려졌다. 헌법과 법률에 보장된 권한을 무시할 수는 없다는 뜻으로 보인다. 당청 분열로 이어져서도 안 된다고 판단하고 있다.

박민식 의원은 의총 과정에서 기자들과 만나 “대통령의 거부권 행사는 법률적인 문제고 정치적으로 연결시키는 것에 대해 개인적으로 반대한다”면서 “의총에서 의견을 수렴하고 자율 투표를 했는데 이제 와서 위헌성 논란이 있다고 허물 잡아서 특정인의 책임을 묻는 것은 정치적인 것을 떠나서 개인적으로도 받아들이기 어렵다고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재의와 자동폐기 등 국회법의 미래에 대해서는 “재의를 요구했기 때문에 절차에 따라서 하면 되지 않겠냐”면서 “의총에서 의원들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면 답이 나올 것 같다. 의원들 간 큰 견해차이가 있는 것 같지는 않다. 극복하기 힘든 상황은 아니다라는 느낌”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