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거주 개발도상국 유학생 초청 글로벌 멘토링 포럼

에쓰오일이 설립한 공익재단 에쓰오일과학문화재단이 3일부터 5일까지 2박3일 간 경기도 수원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캠퍼스에서 국내 거주 해외 유학생 120여명을 초청해 ‘글로벌 유학생 멘토링 포럼’ 하계 캠프를 개최한다. <사진=에쓰오일 제공>
▲ 에쓰오일이 설립한 공익재단 에쓰오일과학문화재단이 3일부터 5일까지 2박3일 간 경기도 수원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캠퍼스에서 국내 거주 해외 유학생 120여명을 초청해 ‘글로벌 유학생 멘토링 포럼’ 하계 캠프를 개최한다. <사진=에쓰오일 제공>
[폴리뉴스 박효길 기자] 에쓰오일이 설립한 공익재단 에쓰오일과학문화재단이 3일부터 5일까지 2박3일 간 경기도 수원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캠퍼스에서 국내 거주 해외 유학생 120여 명을 초청해 ‘글로벌 유학생 멘토링 포럼’ 하계 캠프를 개최한다.

에쓰오일과학문화재단은 지난 2012년부터 지속해 온 글로벌 유학생 멘토링 포럼을 통해 한국에 대한 좋은 기억을 간직하고 자국에서 사회의 주역이 된 개발도상국 유학생들이 양국 간 우호관계 증진 및 개발협력 기회 모색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베트남, 인도네시아, 스리랑카, 카자흐스탄, 에티오피아, 브라질 등 20여개 개발도상국 출신의 유학생들은 ‘한국의 정서’를 주제로 다양한 강연을 듣고 한옥 탐방, 탈춤 및 한글 캘리그라피 등을 체험하며 한국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유대감을 강화하는 시간을 갖는다.

에쓰오일과학문화재단은 하계동계 캠프 외에도 정기포럼을 열어 유학생들이 한국의 대표 기업체를 방문해 국내 원로 과학자, 대학교수, 기업인들로 구성된 멘토들의 강연을 들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글로벌 유학생 멘토링 포럼’은 과학기술계 원로들이 한국에서 유학하는 개발도상국 유학생들의 멘토가 돼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진학, 생활, 취업 등 다방면에서 도움을 제공하고자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에쓰오일과학문화재단은 에쓰오일이 기업 이윤의 사회적 환원 차원에서 학술연구지원 및 장학사업, 국제교류 활동을 통해 차세대 우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11년 설립한 공익재단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