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반의 국민 외면…대책특위 조속히 설치해야”

이춘석 새정치민주연합 원내수석부대표. <사진=새정치연합 제공></div>
▲ 이춘석 새정치민주연합 원내수석부대표. <사진=새정치연합 제공>

[폴리뉴스 서예진 기자]이춘석 새정치민주연합 원내수석부대표는 1일 국회 외교통일위원회가 전날 한·중 FTA(자유무역협정) 비준동의안을 단독 상정한 것과 관련, “청와대 오더(요구)가 떨어진지 보름만”이라면서 “야당에 비준을 협의해 달라는 건 국회를 거수기로 전락시키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이 원내수석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한·중 FTA 체결로 인해 수혜 입는 측, 타격 입는 측이 있는데 이 처사(단독 상정)는 절반의 국민을 외면하는 것”이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한·중 FTA는 다른 FTA에는 다 들어가 있는 불법어로 금지조항조차 빠져 있어 당장 국내 어민의 생계를 위협할 수 있다”면서 “이에 우리당은 몇 개월 전부터 한 중 FTA 협상안 보완책 논의 특위를 요구한 적이 있지만 정부여당은 아무 대책을 안 내놓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FTA로 대기업은 이익을 볼지 모르나 대다수 서민은 피해를 입는다”면서 “한·중 FTA대책 특위를 조속히 설치할 것을 다시 한 번 새누리당에 요구한다”고 촉구했다.

한편 그는 특수활동비 개선소위원회 구성과 관련, “국민 세금을 쌈짓돈처럼 쓰는 관행을 개선하려면 소위 구성에 협력해야 한다”면서 “최소한의 검증을 통해 제도를 개선하자는 것이 무엇이 문제인가”라고 지적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