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법적, 정치적 대응 강구, 문재인 강동원 발언 입장 밝혀라”

원유철 새누리당 원내대표
▲ 원유철 새누리당 원내대표
[폴리뉴스 정찬 기자] 원유철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14일 강동원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의 전날 지난 대선투표 개표부정 등의 의혹을 제기한 데 대해 “대통령을 뽑은 우리 국민에 대한 심각한 모독이자 국기를 흔드는 정치테러”라고 주장했다.

원유철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강 의원의 전날 국회 대정부질문 발언에 대해 “‘태어나지 말아야할 정권’ 운운하며 대선불복 망언을 늘어놓은 것에 대해 비탄하지 않을 수 없다. 국민의 전폭적 지지와 신뢰 속에 일하고 있는 박근혜 정부가 대한민국 도약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는 시점에 도대체 이해하기 어려운 황당하며 시대착오적인 엉뚱한 궤변”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국민의 뜻으로 정당하게 당선된 대통령을 걸핏하면 흔드는 야당의 고질병은 반드시 근절되어야 한다. 이러한 발언을 한 강동원 의원에 대해서는 공식적인 사과를 할 것을 요구하며, 또한 우리 당은 모든 법적, 정치적 대응을 강구하도록 하겠다”며 “문재인 대표도 강동원 의원의 이러한 발언에 대해서 분명한 당의 입장이 무엇인지 밝혀라”고 요구했다.

또 원 원내대표는 국정교과서 추진에 대해 “올바른 역사교과서 편찬은 이념적으로 대립할 사안이 아닌 잘못된 것을 제대로 바로 잡는 과정일 뿐”이라며 검정 교과서의 편향기술에 대해 “북한 천리마 운동에 대한 무비판적 설명이나 북한 핵실험 사실에 대한 누락, 주체사상에 대한 무비판적 서술, 천안함 등 도발주체에 대한 명시 누락하는 등 일일이 열거하기도 힘든 정도”라고 검정교과서 편향성 주장을 이날 또 이어갔다.

그러면서 “집필진은 수정 명령에 따르지 않고 소송을 제기했으며, 1심과 2심에서 시정하도록 판결이 나왔지만 아직도 상고를 하며 버티고 있는 상황”이라며 “교육부 명령을 무시하고 법적 투쟁을 벌이면서 우리 아이들에게 주입하려는 역사의 목적이 과연 도대체 무엇인지 되묻지 않을 수 없다”고 주장했다.

또 그는 “야당과 시민단체들이 장외투쟁에까지 나서는 것은 아무리 이해를 하려고 해도 도저히 이해할 수가 없다”며 “야당은 역사교과서 문제를 이념정쟁으로 몰고 가는 것을 즉각 중단하라. 이제 역사교과서는 국사편찬위에 맡기고 우리 정치권은, 우리 국회는 밀려있는 민생현안 처리에 최선을 다 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전병헌 새정치연합 의원이 국정교과서가 되면 수능이 더 어려워질 것이라고 주장한 대목에 대해서도 “근거 없는 말로 학생들과 학부모들을 불안하게 만들고 있다”며 “EBS 교재는 수능연계율이 70%에 달해 교과서 발행체계와 수능난이도에 큰 연관이 없다는 것이 교육현장의 정설”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오히려 복불복교과서 보다 국정이 낫다는 여론이 많다. 학교 현장에서는 8종의 교과서 중 1개 교과서를 선택해서 보고 있는 것이 현실인데 마치 학생들이 8종 교과서를 통해 다양한 역사인식을 배우는 것처럼 말하는 것 또한 거짓”이라며 “다 아는 사실까지 호도해가며, 문제덩어리인 검정교과서를 지키려는 저의”가 무엇인지 물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