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동수 여야 구도 깨기 위한 꼼수”

권성동 국회 환경노동위 법안심사소위 위원장이 20일 오전 열린 회의에서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 권성동 국회 환경노동위 법안심사소위 위원장이 20일 오전 열린 회의에서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폴리뉴스 안병용 기자] 20일 노동관련 5개 법안 처리를 위해 개최된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법안심사소위원회가 여당의 인원 증원 방침이 알려지며 야당이 반발, 파행됐다.

이날 오후 국회서 열린 환노위는 새누리당이 환노위 위원 정수를 한명 늘린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새정치민주연합 위원들이 보이콧을 선언했다.

환노위 야당 간사인 이인영 새정치연합 의원은 국회 정론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현재 8대 8 동수의 여야 위원 구도를 깨기 위해 여당이 한명을 늘리려고 하고 있다”면서 “새누리당이 꼼수 증원을 중단할 때까지 심사에 참여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같은 당 은수미 위원은 “19대 국회 전반기 환노위에서 야당이 8명, 새누리당이 7명이었다. 후반기 환노위 시작하며 원내대표 간 8:8로 합의해준 것”이라면서 “새누리당은 동수를 만들어 준 것도 모자라 8:9로 해달라는 것이다”고 지적했다.

이에 여당 간사인 권성동 새누리당 의원은 “의원정수 규칙 개정안을 논의했지만 야당이 문제 삼으면 개정안을 사무처에 제출하지 않겠다는 말을 했다”면서 “그런데도 새정치연합의 일방적인 중단 요구로 회의가 중단됐다”고 반박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