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십세기폭스코리아 제공>
▲ <사진=이십세기폭스코리아 제공>

[폴리뉴스 김재영 기자]영화 <인디펜던스 데이: 리써전스>에는 전편의 흥행 주역과 할리우드 라이징 스타들이 함께한다. SF재난블록버스터의 거장 롤랜드 에머리히 감독이 조합한 배우들의 조합에 전세계가 주목 하고 있다. 

영화 <인디펜던스 데이: 리써전스>는 20년 전 외계의 침공으로 인류의 절반을 잃고, 재건에 힘쓴 지구에 다시 찾아온 멸망의 위기를 그린 SF재난블록버스터. 올 여름을 부숴버릴 단 하나의 SF재난블록버스터로서 벌써부터 큰 기대감을 얻고 있는 영화에는 연기파 배우들과 라이징 스타들의 조합이 눈길을 끈다.

롤랜드 에머리히 감독은 20년 만에 속편 개봉을 계획하면서 어떤 것 보다 배우 캐스팅에 힘을 썼다. 전편의 흥행 주역을 필두로 새로운 스토리를 시작할 수 있는 인물들이 필요했다. 이에 제프 골드브럼, 빌 풀만, 비비카 A. 폭스가 <인디펜던스 데이: 리써전스>에도 출연하면서 전편과 속편을 이어주는 완벽한 연결고리를 역할을 한다. 

전편의 외계인과의 전투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했던 데이빗 레빈슨(제프 골드브럼)은 속편에서 지구우주방위대의 국장으로 외계인의 기술을 활용하여 달에 방어기지를 건설하며 침공에 대비해 온다. 또한 외계인의 구조신호를 발견하면서 속편에서도 외계인과의 전쟁에서 중요한 역할을 선보인다. 전편에서 외계의 침공에 리더십 있는 대통령으로 많은 관객들에게 박수를 받았던 토마스 J. 휘트모어(빌 풀만)는 속편에서도 용기 있는 전 대통령으로 등장한다. 특히 외계인과 직접 커뮤니케이션을 하기 위해 자신을 던지는 모습은 전편을 봤던 관객들과 속편을 처음 보는 관객들 모두 박수를 칠 명장면이 될 것이다. 여기에 전편의 영웅 스티븐 힐러(윌 스미스)의 부인으로 등장한 자스민 힐러(비비카 A. 폭스)는 아들인 딜런 힐러(제시 어셔)의 엄마로 등장한다. 남편에 이어 아들마저 전쟁터에 보내야 하는 엄마의 감정을 완벽하게 보여줄 것이다.

이처럼 전편의 흥행 주역들이 속편을 이어주는 연결고리를 한다면 속편에서 새롭게 등장하는 라이징 스타들은 새로운 매력으로 <인디펜던스 데이: 리써전스>를 이끌어 간다. <헝거게임> 시리즈의 흥행 주역이었던 리암 헴스워스가 최고의 전투기 조종사 제이크 모리슨 역을 통해 지구를 구하기 위해 앞장서는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을 선보일 것이다. 또한 제이크 모리슨과 숙명의 라이벌로 등장하는 딜런 힐러(제시 어셔)와의 불꽃 튀는 신경전 역시도 또 하나의 볼거리가 될 전망이다. 

제시 어셔는 이번 작품이 실질적인 첫 주연작 임에도 불구하고 천재 전투기 조종사 역할을 완벽하게 소화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외계인과의 접촉으로 고통 받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프랑스 정신과 의사 캐서린 마르소 역은 샤를로뜨 갱스부르가 맡았다. 그녀는 <안티크라이스트>로 2009년 칸 국제 영화제에서 여우주연상을 거머쥐며 국내, 외 영화팬들에게도 친숙한 프랑스 국민배우로서 스마트한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휘트모어 전 대통령의 딸이자 현 대통령을 보좌하는 패트리샤 휘트모어 역에는 <제5침공>으로 국내 팬들에게도 친숙한 마이카 먼로가 등장해 할리우드 차세대 여배우라는 칭호를 받을 연기를 선보인다.

전편의 흥행 배우들의 귀환과 속편에 새롭게 합류하며 새로운 바람을 불러온 배우들의 완벽한 캐스팅이 빛나는 SF재난블록버스터 <인디펜던스 데이: 리써전스>는 절찬 상영 중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