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급 무기 배치를 공개적으로 하는 나라가 어디 있느냐”

[폴리뉴스 안병용 기자] 이철우 국회 정보위원장은 23일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를 제3 후보지에 재배치하는 문제에 대해 “제3 후보지를 결정하기 전에 국민들께 반드시 사드가 해롭지 않다는 불안감과 공포심을 없애고서 결정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정보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개최된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현 상태로는 어느 지역에 가도 하기 힘들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군사무기 중에 사드는 특급 비밀무기다. 이런 무기를 배치하는데 있어서 공개적으로 하는 나라는 없을 것”이라면서 “국민 불안감을 해소하지도 않고, 공개적으로 하는 나라가 있느냐”고 지적했다.

또 “(사드 배치를) 반대하는 쪽은 날아다니는 홍보를 한다면, 배치하려는 정부쪽은 기어 다니는 홍보를 하고 있다”면서 “지금이라도 원점에서 재검토하면서 절대 보안을 지키며 해 달라”고 주문했다.

아울러 “사드 괴담에 대한 즉각적 수사를 촉구한다”면서 “민심 이반이 더는 없도록 해야 하고 순수한 시민들을 이 땡볕에 고생시키는 정부는 있을 수 없다”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칠곡, 성주, 김천은 호국 의지가 없는 지역이 아니다. 호국 성지”라면서 “마치 안보의식 없는 사람처럼 비치도록 정부 정책을 하는 것은 잘못됐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