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들의 주말 여행지로 경기도 안산이 주목을 받고 있다. 흔히, 안산은 대부도나 오이도 같은 섬 관광지만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안산의 숨겨진 여행코스 및 사진 찍기 좋은 연인 데이트 코스를 소개한다.

▲ 화랑유원지

안산 도심에 있는 화랑유원지는 가족 단위 여행객들과 연인들의 나들이 장소로 안성맞춤인 장소다.

화랑유원지는 화랑저수지와 산책코스, 미술관, 단원각 등 다양한 문화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있으며 호수 주변으로 다양한 수생식물을 관찰할 수 있다. 때를 잘 맞추면 잠시 머문 철새들의 풍경도 감상할 수 있다.

산책로 곳곳에는 아름다운 조경과 벤치가 조성되어 있어 한편의 공원처럼 아름다운 풍경을 자아낸다. 또한, 문화공간답게 다양한 조각품을 감상할 수 있다.

천천히 숲길을 걸으며 연인, 가족과 함께 사진을 찍는 재미가 쏠쏠하다.

▲ 별빛마을

뜨거운 햇볕이 내리쬐는 낮이 아닌 어느 정도 선선해지는 저녁 이후 데이트하기 좋은 장소가 바로 안산 별빛마을이다.

입구부터 이어진 거울 미로는 미로를 탈출하는 스릴감을 느낄 수 있고 곳곳에 위치한 거울 관련 포토존으로 색다른 매력으로 여행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어둠이 내리면 눈부시게 빛나는 조명으로 별빛처럼 수놓은 별빛마을은 화이트 러브로드, 큐피트 로드, 레인 로드, 프로포즈 로드 등 다양한 테마에 걸맞은 이색적인 빛의 터널과 조형물, 정원, LED 조명으로 로맨틱한 낭만을 선사한다.

특히, 프로포즈 로드의 아름다운 불빛 가득한 터널 안에서 영원한 사랑을 약속하며 기념 사진을 찍는 연인들의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다.

마을 위쪽으로 올라가면 음식점과 카페가 마련되어 식사를 해결하거나 잠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 독도게찜

가족 연인과 함께한 주말여행에서 맛집 탐방은 빠질 수 없는 즐거움 중 하나다. 안산은 이동부터 고잔동, 중앙동, 정왕동, 선부동 등 도심 곳곳마다 다양한 맛집이 즐비해 있어 여행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이 가운데 안산시 이동에 위치한 독도게찜은 KBS 생생정보통, 식신로드 등 유명 방송 매체을 통해 소개된 대표적인 안산 맛집으로 갓 잡은 자연산 해산물과 게찜을 푸짐하게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메인메뉴는 대게코스와 킹크랩코스로 주문 시 자연산 해산물 스끼다시부터 참치회, 물회, 꽃게탕 등이 한 상 푸짐하게 차려진다. 또한, 모든 해산물과 대게의 가격이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것을 장점으로 안산 일대의 각종 회식장소와 모임 장소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