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은 통합은행 출범 1주년을 맞아 제8회 DMZ국제다큐영화제를 확대 지원한다. 사진은 이달 29일까지 열리는 DMZ국제다큐영화제  개막식. 사진 왼쪽부터 조재현 조직위원장, 정지연 KEB하나은행 사회공헌문화부장, 박종영 KEB하나은행 부행장, 공승연 홍보대사, 홍성민 KEB하나은행 서북영업본부장. <사진=KEB하나은행>
▲ KEB하나은행은 통합은행 출범 1주년을 맞아 제8회 DMZ국제다큐영화제를 확대 지원한다. 사진은 이달 29일까지 열리는 DMZ국제다큐영화제 개막식. 사진 왼쪽부터 조재현 조직위원장, 정지연 KEB하나은행 사회공헌문화부장, 박종영 KEB하나은행 부행장, 공승연 홍보대사, 홍성민 KEB하나은행 서북영업본부장. <사진=KEB하나은행>
[폴리뉴스 강준완 기자] KEB하나은행은 통합은행 출범 1주년을 맞아 제8회 DMZ국제다큐영화제를 확대 지원하기로 했다고 23일 밝혔다.

올해는 ‘하나평화다큐상’을 신설, 분단현실을 소재로 한 다큐멘터리영화 제작을 지원했다. 또 청소년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다큐백일장’ 시상을 진행하고, 외국인과 탈북청년 등이 함께하는 ‘DMZ 평화자전거투어’도 진행할 예정이다.

KEB하나은행은 비무장지대(DMZ)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고, 전 세계 유일한 분단국가라는 인식과 통일에 대한 염원을 확산하고자 지난 2012년부터 5년째 후원을 하고 있다.

DMZ국제다큐영화제는 이달 22일부터 29일까지 경기도 파주와 고양시 일대에서 진행된다. 

국내외 1000여 편의 출품작 중 경쟁을 뚫고 매년 40여 개국 100여 편이 넘게 상영된다. 

KEB하나은행 관계자는 “DMZ국제다큐영화제를 통해 다양한 영화도 감상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분단과 통일의 의미를 되새기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