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논의 위한 3당 6자 회동 제안”

 박근혜 대통령이 24일 오전 국회 본회의장에서 2017년도 예산안 시정연설을 마친 뒤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 정진석 원내대표와 함께 국회를 나서고 있다.<사진=연합뉴스></div>
▲ 박근혜 대통령이 24일 오전 국회 본회의장에서 2017년도 예산안 시정연설을 마친 뒤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 정진석 원내대표와 함께 국회를 나서고 있다.<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안병용 기자]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24일 박근혜 대통령의 개헌 추진 의사에 대해 “국회 내에 개헌특위 설치문제를 즉각 논의 하겠다”고 응답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개최된 의원총회에서 “대통령께서 개헌을 말씀하신 것은 아마도 1987년 체제로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지탱하는 무게를 감당하지 어렵지 않겠느냐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지금의 5년 단임제는 과거 3김 체제에서 한 번씩 대통령을 하겠다 라는 매우 정치적인 기형적인 권력체제라는 비판이 제기돼 온 것이 사실”이라면서 “이번 개헌을 통해 시대상황에 맞게 정비해야 된다. 개헌의 핵심은 권력구조”라고 강조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부터 시작되는 예산국회와 관련해서는 노동4법과 각종 경제활성화법 처리를 위한 3당 6자회동을 제안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번 연말이 노동개혁 4법과 각종 경제 활성화법의 데드라인인데 일자리와 글로벌 투자가 아쉬운 만큼 국회가 적극 나서야 한다”면서 “예산 논의를 위해 3당 원내대표와 정책위의장이 참여하는 6자 회동 구성을 야당에 제안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