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기환 전 청와대 정무수석 / 연합뉴스
▲ 현기환 전 청와대 정무수석 / 연합뉴스

[폴리뉴스 이나희 기자] 해운대 엘시티 비리를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현기환 전 정무수석에 대해 뇌물수수 혐의 등으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이에 현 수석은 호텔에 머물며 영장 청구 소식에 자해 소동을 벌였지만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30일 엘시티 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부산 지검은 현 전 수석에 대해 뇌물수수, 알선수재,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 등으로 사전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우선 검찰은 현 전 수석이 이영복 회장으로부터 수억 원 대의 금품을 수수한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대해 현 전 수석은 이영복 회장과 개인적인 친분으로 골프를 치고 상품권 등을 받은 사실만은 인정하면서 엘시티 사업에 개입하지 않았다고 부인했다.

또 이 회장과 거액의 수표거래 의혹과 관련해서는 “사업가인 지인이 돈이 필요해 이 회장과 자금거래를 할 수 있도록 도운 것”이라고 해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지난 29일 부산지검에서 12시간 넘게 조사를 받고 인근 호텔에서 대기하던 현 전 수석은 이날 검찰의 영장 청구 소식에 자해 소동을 벌이기도 했다.

부산 소방당국은 이날 오후 6시 반쯤 부산 서면의 한 호텔에서 현 전 수석이 손목에 상해를 입었다는 신고가 접수돼 출동해 현 전 수석을 병원으로 이송했다.

다행히 현 전 수석의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일각에서는 검찰의 구속영장 청구를 앞두고 심리적 부담감에 자해를 시도한 것이 아니냐는 분석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