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헌은 퇴진 일정 확정 이후 추진해야”

새누리당 정병국 의원이 30일 오전 서울 웨스턴조선호텔에서 열린 제3회 서울 기후-에너지 컨퍼런스에 참석해 생각에 잠겨 있다.<사진=연합뉴스></div>
▲ 새누리당 정병국 의원이 30일 오전 서울 웨스턴조선호텔에서 열린 제3회 서울 기후-에너지 컨퍼런스에 참석해 생각에 잠겨 있다.<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안병용 기자] 비박계 정병국 새누리당 의원은 1일 “여야 3당이 합의를 해서 퇴임 일정을 지정하고 그것에 따라서 하겠다고 하는데 굳이 불확실한 탄핵을 추진해야 할 이유는 없다”고 말했다.

정 의원은 이날 YTN라디오 ‘신율의 출발새아침’에 출연해 “야당 등 일부에서 이것이 꼼수다, 어쨌다, 하더라도 일단은 우리가 해야 할 일은 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일단 공이 국회로 돌아왔으면 국회에서는 빨리 정리해서 다시 대통령에게 돌려주는 게 맞다”고 덧붙였다.

그는 “비박계가 탄핵에 동참했던 것은 국정공백 상태로 이대로 그냥 갈 수는 없었기 때문”이라면서 “이제 변수가 생겼다. 여야 합의에 의해 할 수만 있다면 이것도 하나의 길”이라고 주장했다.

정 의원은 “국정을 안정적으로 끌고 갈 수 있는 로드맵을 제시하는 게 도리라는 차원에서 탄핵에 동참했던 것인데 질서 있는 퇴진이 가능하다면 굳이 탄핵을 해야 할 이유는 없다는 의원들이 있다”면서 “명분이 중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야당이 대화에 임하는 자세가 굉장히 중요하다”고 말했다.

정 의원은 개헌 문제와 관련해서는 대통령 퇴진이 우선이라고 했다.

그는 “대통령의 퇴진 일정을 확정하는 데 모든 것을 집중하는 게 맞다. 그 다음에 개헌을 논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