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개헌 연기=수구패권주의’ 발언에 적극 동감”

새누리당 정우택 원내대표가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비대위원 및 주요당직자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가 사드배치 사안에 대해 말을 바꿨다며 비판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div>
▲ 새누리당 정우택 원내대표가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비대위원 및 주요당직자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가 사드배치 사안에 대해 말을 바꿨다며 비판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안병용 기자] 새누리당 정우택 원내대표는 16일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가 전날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 문제의 결정권을 다음 정부로 넘기자고 주장한 데 대해 “북한 핵미사일을 도대체 어떻게 막는다는 것인지 대안은 없고 세태에 따라 말 바꾸기를 하는 것 같아 종잡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정 원내대표는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문 전 대표는 그동안 누가 들어도 사드 배치 반대 주장을 했고, 전시작전권 전환도 추진한다고 말했는데, 어제는 사드 배치에 대해 또 말을 바꿨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대통령이 되겠다는 분이 김정은이 연내 완성을 공헌한 북한 핵을 막을 방도는 밝히지 않고 한미 동맹 근간을 마구 흔들고 있다”면서 “현재로선 북핵을 막을 유일한 대안인 사드 배치는 정치권의 이해타산에 의해 계산하거나 원인 제공자인 북한, 중국에 묻고 결정할 사안이 아님을 정치권이 유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 원내대표는 문 전 대표가 자신을 ‘털어도 먼지 안 나는 사람’으로 자평한 데 대해서도 “지난 2007년 유엔 북한인권결의안 문제를 김정일에게 물어보고 결정하자 한 것은 가장 큰 먼지”라면서 “노무현 대통령 시절 안보 문제와 북핵 문제에 어떻게 처신하고 어떤 결과를 냈는지 과거를 반성하고 국민 검증에 임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 밖에 정 원내대표는 국민의당 박지원 신임 대표에 대해 축하의 뜻을 전하면서 “오랜 정치와 국정 경험이 있으니 대통령 탄핵 소추 국면에서 국정이 안정되게 진행하고 안보가 흔들리지 않도록 야권의 균형추 역할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특히 “박 대표가 ‘개헌을 미루는 건 수구패권주의’라고 한 데 대해 적극적으로 동감한다”면서 “패권주의 청산의 큰 출발점은 개헌인 만큼 정파적 이해를 초월해 대선 전 개헌이 반드시 이뤄지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