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문재인 향해 “어설픈 표계산에 오른쪽만 힐끔거리는 세력” 비판

[폴리뉴스 정찬 기자] 대선출마 의지를 밝혀온 심상정 정의당 상임대표는 16일 조기에 치러질 것으로 전망되는 차기 대선에서 정권교체를 위해 소수당 대선 후보가 사퇴하는 일은 절대 없다며 야권연대 거부의사를 분명히 했다.

심 대표는 이날 오후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 후 차기 대선에서의 정의당 후보의 역할에 대한 질문에 정의당의 득표율이 차기 정부의 개혁성을 드러내는 척도가 될 것이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러면서 어떤 분이 마음은 심상정인데 어쩔 수 없이 문재인을 찍어야 할 것 같다고 하시더라하지만 이번 대선이야말로 정의당 후보를 찍어야 차기 정부의 개혁성을 결정지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심 대표가 이처럼 더불어민주당과 이번 대선에서 연대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나타낸 것은 결선투표제에 대해 민주당과 문재인 전 대표가 미온적인 태도를 일관해온 데 대한 반발로 풀이된다. 또 문 전 대표가 최근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와 법인세 인상 등과 관련해 우클릭행보를 하고 있는데 대한 강한 견제의 의미도 담은 것으로 보인다.

심 대표는 이번 대선의 의미에 대해 촛불혁명의 과업을 완수하기 위해서 정권교체는 필수다. 광주시민들의 높은 정권교체 열망을 잘 알고 있다그러나 어떤 정권교체냐가 중요하다. 기득권 정치세력이 공수만 바꾸는 정권교대가 되게 내버려둬선 안 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미 촛불시민은 박근혜 퇴진 너머를 바라보고 있다. 대통령이 달라진다고 내 삶이 달라지냐는 가난한 청년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절규에 응답해야 한다벌써부터 어설픈 표계산에 오른쪽만 힐끔거리며 타협하는 세력은 국민의 삶을 책임질 수 없다고 문 전 대표의 우클릭을 비판했다.

특히 최근 사드배치 논란은 좋은 예다. 중대한 외교안보 사안에 대해 당론도 못정하고 중구난방하는 수권정당이 어디 있나? 대통령이 되겠다는 사람들이 최소한의 원칙도 없이 왔다 갔다 하나?”할 수 있을 때 안하다 권력 잡으면 하겠다? 국민들은 그 말 믿지 못한다. 화장실 들어갈 때 다르고 나올 때 다른 정치에 국민들은 불안해하고 있다고 민주당과 문 전 대표를 비난했다.

결선투표제에 대해 차기 정부를 준비하는 과정으로 받아들여져야 하며 적극적으로 논의하겠다촛불민심이 요구한 것은 개혁연립정부이며 민주당도 이걸 잘 알고 있고 다당제 아래에서 치러지는 대선에서 선진연합정권은 불가피하다고 민주당이 결선투표제 도입에 나설 것을 압박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