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 권진욱 기자] 넥센타이어가 일본 시장 내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판매 강화에 나섰다.

넥센타이어는 제품의 품질과 글로벌 영업 경험을 바탕으로 도요타통상의 인지도와 유통망을 활용해 일본 시장에서의 안정적인 판매 확대와 대표 브랜드로서 자리잡는 것을 전략적 Point로 잡고 있다.

16일 넥센타이어(대표이사 강호찬)는 일본 도쿄 록폰기에 위치한 베르사르 록폰기에서 일본 도요타통상과 함께 양사간 합작 판매법인의 출범식을 가지고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판매 강화에 나섰다. 

이번 출범식은 넥센타이어의 강호찬 사장과 도요타통상의 자동차사업본부의 카시타니(Kashitani) 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두 회사는 2015년 6월부터 합작법인 설립 및 양사간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사업에 대한 협의를 진행 해왔다. 합작법인의 이름은 ‘넥센타이어 재팬 INC. (NEXEN TIRE JAPAN INC.)’ 로 도쿄 미나토 구에 위치해 있으며, 지분의 51%를 넥센타이어가, 나머지 49% 도요타통상이 보유하고 있다.

넥센타이어 재팬은 일본 타이어업계 내  “Smart Choice”라는 개념을 도입하여 판매확대에 나선다. 

이번 합작법인 출범식을 통해 대내외적으로 넥센 브랜드의 새로운 출발을 알리고 브랜드 인지도 및 가치를 제고시켜 나감으로써, RE시장에서는 아시아브랜드 중 No.1 판매를, OE시장에서는 일본 유수의 자동차 업체로에 제품 공급 및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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