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춘 조윤선 반드시 구속 수사해 혐의 입증해야”

국민의당 주승용 원내대표(사진=연합뉴스)
▲ 국민의당 주승용 원내대표(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김희원 기자]국민의당 주승용 원내대표는 17일 박근혜정부 비선실세 최순실씨의 국정농단에 대해 “특검은 최순실의 국정농단의 끝이 어디인지 끝까지 파헤쳐 그 대가를 반드시 치르게 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특검팀이 접수한 제보에 의하면 이병기 대통령 전 비서실장과 재일 한국인 학자 A씨가 최순실의 지시에 의해서 위안부 합의를 주도하며 영향력을 행사했다는 의혹이 있다”고 지적하며 이같이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당시 위안부 문제 합의는 외교부가 아닌 이병기 전 비서실장과 일본 아베 총리의 외교안보 참모가 주도한 것으로 알려졌다”며 “특검은 민족의 자존심을 10억 엔에 팔아넘긴 위안부 협의 배경과 이면합의 의혹에 대해서 철저히 밝혀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 원내대표는 이어 10년 만에 교체된 경찰 제복에도 최순실씨가 개입해 이권을 취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특검에서 조사 중이라는 사실을 언급하며 “경찰 제복교체 228억 원이 투입됐으며 이 중 23억 원이 들어가는 바지원단 납품업체로 대구의 한 중소기업이 선정됐다”며 “그 중소기업 대표는 대구에서 새누리당 비례대표 시의원을 지낸 보광진물의 차순자 대표”라고 지적했다.

주 원내대표는 “차 대표는 박 대통령 해외순방 시 무려 10차례나 동행했는데 이는 최순실의 지인이었기에 가능했다는 의혹이 있다”고 강조했다.

주 원내대표는 김기춘 전 대통령 비서실장과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문화계 블랙리스트 배후로 지목돼 특검에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를 받는 것과 관련해서는 “문화계 블랙리스트를 비롯하여 최순실 국정농단의 중심에 김기춘이 있었다는 의혹은 이제 사실로 드러나고 있다”며 “국정농단 전반을 기획, 지시, 은폐를 해 온 김기춘을 왜 구속 수사하지 않는지 국민들은 분개하고 있기 때문에 특검은 오늘 소환되는 김기춘, 조윤선을 반드시 구속 수사하여 혐의를 입증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주 원내대표는 또 새누리당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이 한 언론을 통해서 국정파탄의 책임은 야당에게도 있다고 언급한 것과 관련 “야당이 국정을 제대로 견제를 못한 탓이라면 대통령을 잘 못 뽑은 국민들도 잘못이라는 주장과 다를 바 없다”고 비판했다.

주 원내대표는 “야당은 대통령 재임기간 내내 대통령의 불통과 독선에 대해서 지적해 왔다”며 “자신의 참모들과도 독대를 하지 않는 대통령이 야당의 말을 들으려 했겠나. 중국의 유명 역사서인 한서에 보면 ‘반성이야말로 진정한 자기 변명이다’라는 말이 나오는데 인명진 위원장께 그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