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가 짓는 탁월한 주거공간…국내 최초 2알파룸 도입

[폴리뉴스 송경남 기자] 현대건설의 아파트 브랜드 ‘힐스테이트’는 경쟁사보다 다소 늦은 2006년에 나왔다. ‘당신의 H는 무엇입니까?’라는 물음을 던진 힐스테이트 TV광고는 소비자로 하여금 자신만의 H는 뭐가 있는지 찾아보게 만드는 묘한 매력이 있었다.

힐스테이트는 힐(Hill)과 스테이트(State)의 합성어다. Hill은 비버리힐스와 같은 고급 주거단지를, State는 높은 지위와 품격을 말한다. 다시 말해 힐스테이트는 라이프와 스타일에서 앞서가는 사람들이 거주하는 탁월한 주거공간을 의미한다.

힐스테이트 브랜드가 처음 적용된 단지는 ‘서울숲 힐스테이트’다. 미국 KMD사와의 협력으로 완성된 외관 디자인은 세련된 느낌을 준다. 특히 각 동의 짧은 면을 큰 돛 모양으로 연출해 마치 하늘로 뻗어나가는 것 같은 느낌을 준다. 외벽 콘크리트에 색채를 입히거나 석재 마감을 하는 다른 아파트와 달리 유리블록 등 다양한 자재들을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분양 당시 이 단지 35평B타입(현재 117㎡B)은 193.5대 1이라는 높은 청약경쟁률로 세간을 놀라게 했다. 또 2009년에는 미국 메이저리그에서 맹활약하던 박찬호 선수가 구입했다는 언론보도가 나오면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2015년 분양된 ‘힐스테이트 황금동’은 그해 최고 청약경쟁률 기록을 갖고 있다. 일반 197가구 모집에 12만2563명이 몰려 평균 622.1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84㎡B는 37가구 모집에 3만6427명이 청약해 무려 984.5대 1의 경쟁률을 나타냈다.

힐스테이트는 자신만의 독창적인 ‘아트 컬러(Art Color)’를 가지고 있다. 아트 컬러는 2009년 세계 최고의 색채 전문가인 프랑스 랑끌로 교수가 개발한 것으로, 현재까지 적용되고 있다. 도시 위치, 건물 형태, 지역 특성 등을 고려한 컬러로 건물 내외부, 조경, 사인몰 등을 조화롭게 디자인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극대화시켜 준다.

현대건설이 경남 창원시 의창구 팔용동에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아티움시티’ 는 아파트 1132가구와 오피스텔 54실로 이뤄진 복합단지다. 이 단지에는 집에 설치된 홈네트워크 인프라와 소비자가 구매한 가전제품을 사물인터넷(IoT) 기술로 묶는 하이오티(HI-oT) 시스템이 적용된다.<이미지=현대건설 제공></div>
▲ 현대건설이 경남 창원시 의창구 팔용동에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아티움시티’ 는 아파트 1132가구와 오피스텔 54실로 이뤄진 복합단지다. 이 단지에는 집에 설치된 홈네트워크 인프라와 소비자가 구매한 가전제품을 사물인터넷(IoT) 기술로 묶는 하이오티(HI-oT) 시스템이 적용된다.<이미지=현대건설 제공>

국내 최초 ‘2알파룸’이라는 개념을 도입한 것도 힐스테이트다. 현대건설은 2013년 ‘위례 힐스테이트’와 ‘힐스테이트 위례송파’ 이후 모든 사업지에 맞춤 평면을 제공하고 있다. 최신 시장 트렌드는 물론 고객이 선호하는 평면과 실제 공간 구성에 대한 요구를 먼저 파악해 힐스테이트에 반영하고 있다.

현대건설은 2015년부터 소비자조사 등을 통해 도출한 ‘힐스테이 스타일’을 발표하고 적용하고 있다. 올해는 ‘첨단(High-Tech)·힐링(Healing)·공유(Hub)’ 등 3가지 콘셉트의 상품이 힐스테이트에 적용된다. 2015년에는 ‘교육·안전·편의’, 2016년에는 ‘환경·건강·관리’를 핵심 단어로 하는 특화상품을 제공했다.

힐스테이트는 철저한 사후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준공 4개월 전부터 입주 전까지 1~2차에 걸쳐 사내 준공검사를 실시한다. 이때는 주부매니저들이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전 가구의 결함을 일일이 확인하고 점검한다.

입주가 시작되면 AS전담팀(MOT)을 현장에 상주시켜 입주초기 고객의 불편이 없도록 당일 방문하여 처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아울러 콜센터, 홈페이지, 모바일, 힐스테이트 라운지(현장 AS센터) 등의 창구도 열어놓고 있다.

현대건설은 올해 전국 10곳에서 1만2941가구(일반 8105가구)의 힐스테이트를 분양한다. 10개 단지 가운데 1000가구 이상 대단지는 6곳이다. 가장 큰 단지는 12월 경기도 고촌 향산리에서 분양되는 ‘김포향산리 힐스테이트’로 3506가구 규모다. 인천 송도국제도시 A14블록에서도 10월께 1083가구를 분양될 예정이다.

현대건설은 대형건설사 중 유일하게 해외 아파트에도 힐스테이트를 적용하고 있다. 베트남 하노이에 빌라(알몬드 빌라) 98가구, 아파트(오렌지 빌라) 885가구 등 총 983가구를 힐스테이트의 이름으로 공급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