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연휴를 맞이하여 친구들과 휴가를 다녀온 직장인 B양은 다이어트 걱정으로 밤을 지새웠다. 더워진 날씨 탓에 짧은 핫팬츠를 입고 싶었지만 코끼리처럼 두꺼워진 다리가 부끄러워 연휴 내내 긴 바지만 입은 B양. 긴 바지가 덥지 않겠냐고 친구들이 걱정을 해주었지만 늘씬한 각선미의 친구들과 비교를 당할 까봐 더워도 긴 바지만 고집했다.

B양은 전형적인 하체비만으로 마른 상체에 비해 하체가 두꺼운 체형이다. 하체비만은 대부분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한 경우가 많다. 음식을 짜게 먹거나 다리를 꼬고 앉는 자세, 그리고 혈액순환이 잘 안 되는 경우 다리가 굵어질 가능성이 크다. 이렇게 후천적으로 만들어진 하체비만이라면 몇 가지 습관만 바꿔도 하체비만에서 탈출할 수 있다. 하체비만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바른 자세 유지와 스트레칭, 반신욕 등을 통해 혈액순환이 잘 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좋다.

얼마 남지 않은 여름휴가를 대비해 좀 더 빠른 감량효과를 원한다면 다이어트 건강기능 식품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다이어트 전문 브랜드 ‘먹어도좋아’에서 하체비만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해 출시한 ‘굵어도좋아?’의 경우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진 가르시니아 성분과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은행추출물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하체비만 다이어트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는 체내에 흡수된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변환되는 것을 억제해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하지만 탄수화물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에너지원 중에 하나이지만 몸에서 사용하고 남은 탄수화물은 지방으로 변환되어 우리 몸 곳곳에 쌓여서 살이 찌기 때문에 탄수화물 칼로리 관리만 잘해도 체중 감량 효과를 볼 수 있다. 

하지만 가르시니아라고 해서 다 같은 효능을 보이는 것은 아니다. 칼로리 컷팅제로써 다이어트에 도움을 받으려면 수용성 가르시니아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가르시니아는 크게 수용성 가르시니아와 불용성 가르시니아로 구분할 수 있는데, 수용성 가르시니아는 물과 결합하게 되면 점도가 높은 SOL(졸) 형태가 되어 체내에 흡수된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전환되는 것을 억제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 체내 콜레스테롤, 독성물질 등을 흡착하는 효과도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가르시니아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들의 경우 원가 절감 등의 이유로 수용성 가르시니아 대신 원가가 저렴한 불용성 가르시니아를 채택하고 있는 실정이다.

다이어트 전문 브랜드 ‘먹어도좋아’의 하재호 마케팅본부장은 “모든 제품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100% 수용성 가르시니아를 채택하고 있으며, 가르시니아 성분이 1200mg이나 함유되어 있고 ‘굵어도좋아?’의 경우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은행잎 추출물이 들어있어 하체비만으로 허벅지 살이나 종아리 살을 빼기 원하는 2030여성 고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먹어도좋아’는 국내 최초로 개별 포장을 도입했다. 가르시니아 건강기능 식품의 경우 공기와 접촉되는 순간부터 산화가 시작되는데 산화가 시작되면 그 순간부터 다이어트 효과가 점점 감소하게 된다. ‘먹어도좋아’는 가르시니아가 개봉과 동시에 산화되는 과정을 최소화 하고자 낱개 개별 포장으로 되어 있으며 휴대성도 좋은 것이 큰 특징이다.

‘먹어도좋아’는 완벽한 몸매로 많은 여성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배우 이선빈을 모델로 발탁하여 2030 여심을 공략하고 있으며 여름대비 단기간 다이어트를 준비하는 많은 다이어터들을 위해 인기제품을 최대 15%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먹어도좋아’ 공식 몰에서 확인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