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김해는 옛 금관가야의 도읍지이다. 그래서 가야의 유적들이 곳곳에 산재해 있다. 수로왕이 내려왔다는 구지봉, 그의 왕비인 허황옥이 먼 바다를 거쳐 처음 육지에 닿았다는 망산도, 수로왕릉과 수로왕릉비, 수로왕의 아들이 어버이를 위해 지었다는 모은암, 수로왕의 아들이 신선들을 초대하여 놀았다는 초선대 등이 가야국의 흔적으로 남아 있다. 

덕분에 김해는 수많은 유적지들이 숨어 있어 관광지로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지역이다. 동네마다 각기 다른 유적지들이 가득한데 부원동에는 수로왕릉, 고분박물관, 동삼동에는 김해가야테마파크, 국립김해박물관, 가야랜드, 대성동에는 고분박물관, 서상동에는 김해연지공원, 하이주실내동물원, 북부동에는 분성산생태숲생태체험관 등이 대표적이다.

반면 신도시로 꾸며진 장유 율하 신도시는 많은 아파트 단지들이 들어서면서 살기 좋은 도시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롯데워터파크 및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김해점과도 인접하며 내외동의 신세계백화점, 어방동의 인제대학교까지 있어 김해 시민들의 핫플레이스로 떠오르는 요즘이다. 

사람들이 모이는 곳엔 당연하다는 듯 고기집, 밥집, 횟집, 밀면집 등 다양한 음식점들이 몰리게 된다. 그 중 가장 대표적인 이색 맛집인 도연고기샵은 한우와의 만남이 너무 좋다는 평이 뜨거운 곳이다.

도연고기샵은 육류 도매 음식점으로 국내산 한우부터 한돈 돼지고기, 삼겹살, 돼지갈비, 그리고 한우산더미 불고기에 이르기까지 정육해서 바로 고기를 사서 먹을 수 있기에 그 가성비가 매우 훌륭하다. 

그 중 속을 따뜻하게 해주는 한우산더미 불고기는 전골냄비에 갖가지 야채와 넓적한 당면이 한 가득 들어있어 밥 한그릇이 그냥 뚝딱이라는 평이다. 도연고기샵의 한우 산더미 불고기는 대표적인 식사메뉴로 유명한데, 부드러운 한우의 식감과 함께 잘 배인 양념의 맛은 든든한 식사메뉴는 물론이며 술 안주로도 더할 나위 없는 맛이라고 전했다.

게다가 100명 정도가 거뜬히 수용되는 넓은 내부는 단체외식장소로도 주목 받고 있으며, 30명 정도의 단체 인원은 분리된 단체석에서 따로 조용하게 식사도 가능해 회식장소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식도락 여행에서부터 관광, 쇼핑까지 다양한 관광거리가 많은 김해. 놀거리 가득한 김해에서 도연고기샵에서의 한우 산더미 불고기로 연인과의 데이트코스, 가족외식, 단체회식을 계획해보는 것은 어떨까?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