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슘과 철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대창은 성장기 어린이나 성인의 골다공증에 도움을 주는 음식이다. 대창은 다양한 종류의 조리가 가능해 구이, 전골 등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으며, 그 중 대창 구이는 고소하면서도 쫀득한 식감을 자랑해 4계절 내내 사랑 받는 메뉴이다.

이 가운데, 신설동역 양대창고기 맛집으로 알려진 ‘대찬 식당’은 특양, 대창, 등갈비 등의 구이 메뉴를 제공하는 양대창 구이 전문점이다. 소의 첫번째 위인 특양, 대창, 막창, 특양밥, 등갈비, 냉면이 골고루 포함되어 있어 다양한 맛을 저렴하고 합리적인 비용으로 즐길 수 있는 세트메뉴도 준비되어 있다.



혼자 식당을 방문하는 사람이나 신설동 직장인들의 점심을 위해 냉면, 김치찌개, 쭈꾸미 볶음 등의 1인메뉴가 있으며, 선택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반씩 제공되는 반반 냄비, 반반 냉면도 준비되어 있다.

더불어 냉면 주문 시에는 숯불 돼지고기가 서비스로 제공되어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으며, 24시간 끓여서 깊은 맛을 내는 사골 육수와 직접 반죽하여 기계로 뽑는 수제 메밀을 사용하기에 뛰어난 맛과 영양을 느낄 수 있다. 



신설동역 고기집 대찬식당의 전 메뉴는 매장에서 직접 만들어 위생적이며, 만화 식객에도 나온 유명 조리사로 이루어져 있어 일본에서 배운 훈연 숙성법으로 잡내가 나지 않는 고유의 맛을 제공한다. 특양, 대창은 참숯으로 초벌구이를 거친 후 제공되어 고객들의 시간 단축에 도움을 주며, 쫄깃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대찬식당 관계자는 “넓은 창가로 옷에 냄새가 많이 배이지 않도록 고객을 배려했으며, 깔끔한 카페 같은 분위기로 꾸민 덕분인지 신설동 내 데이트, 회식장소, 모임장소로도 종종 이용된다”고 전했다.

이어 “직장인들에게 인기 많은 수제 메밀냉면, 김치찌개, 쭈꾸미볶음 등이 7,000원으로 구성되어 있어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다”며 신메뉴가 곧 출시될 예정으로, 고객 분들에게 퀄리티 있으면서도 저렴한, 가성비 좋은 메뉴를 선보이겠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