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렌즈 다이어트 전문업체 클린케어가 코코넛워터를 베이스로 한 디톡스 음료 ‘디코 시리즈’를 선보였다. 5~6개월 영코코넛워터에 레몬·깔라만시·블러드오렌지·혼합야채를 각각 혼합, △레몬디코 △깔라디코 △블러드디코 △베지디코 등 4가지 제품으로 출시됐다.


코코넛워터는 100ml당 19kcal의 저칼로리 식품이며, 천연 성분으로 자극이 적고, 마그네슘·칼륨·칼슘 등 부족하기 쉬운 미네랄이 풍부하다. 열량이 낮고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들어 있지 않아 건강한 다이어트가 이뤄지도록 돕는다. 전해질을 보충하고 풍부한 섬유소가 위와 장 기능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어 숙취 해소·해독 음료로도 적당하다.


연예인들 사이에서도 다이어트음료로 선호도가 높다. 걸그룹 f(x)의 루나는 “몸과 피부의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눈 뜨자마자 코코넛워터를 한 잔 마신다”고 뷰티 비결을 전한 바 있다.


엘리슨 매시 미국 볼티모어 머시 메디컬센터 영양사는 “코코넛워터는 설탕 없이 칼로리가 낮고, 칼륨·산화 억제제 등 미네랄 성분이 풍부해 운동 후 마시면 좋다”며 “이 가운데 칼륨은 나트륨 배출을 원활하게 만들어 체내 수분 균형을 유지하고, 근육 운동·혈압·심박수 등을 조절한다”고 소개했다.


클린케어의 디톡시리즈는 20%의 코코넛워터를 기본으로 취향에 맞는 맛을 고르면 된다. ‘레몬디코’에는 5개 이상의 레몬과 메이플시럽, 레몬펄프셀이 함유돼 있다. ‘깔라디코’에는 깔라만시 원액이 들어있는데 이는 레몬에 함유된 비타민C의 20~30배가 더 있어 항산화 효과가 높다. ‘블러드디코’은 블러드오렌지와 오렌지펄프셀이 들어 있다. ‘베지디코’에는 20가지 혼합야채·과일과 고추추출분말이 함유돼 해독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디코프로그램을 활용한 디톡스다이어트는 4일, 8일에 걸쳐 이뤄지는 방식이 있다. 해당 기간 일반식은 배제하고 디코음료로 식사를 대체하는 방식이다. 본격적인 다이어트 전 준비 기간에는 평소 식사량의 2분의 1만 섭취하고 이후 본 다이어트 기간 동안 디코프로그램으로 체중감량에 나서게 된다. 이후 일정 기간 보식 기간을 거쳐 요요현상을 방지해야 이상향에 가까워진 몸매를 유지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