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북부 해수욕장이라고 불리는 영일대해수욕장은 경북 지역을 대표하는 해수욕장으로써 여름철 관광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특히 포항은 죽도시장, 호미곶, 화진해수욕장, 칠포해수욕장, 구룡포해수욕장, 하옥계곡 등 다양한 관광지가 풍부해 더욱 인기이다. 또한 다양한 물놀이 공간을 넘어서 오어사, 내연산, 환호공원, 해변공원, 포항국제불빛축제, 형산강 체육공원, 포항시립미술관 등 문화시설 등도 풍부하다. 이렇게 놀거리가 풍부한 곳엔 특히나 다양한 맛집들이 가득한데 포항의 대표 핫플레이스인 두호동에는 수많은 횟집, 술집, 고기집, 카페 등이 즐비하다. 특히나 포항의 자랑인 죽도시장이 위치하고 있어 근처 숙박업소들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다양한 맛집 들 중 역시나 포항 하면 떠오르는 곳은 영일대해수욕장 포장마차 거리. 수많은 포장마차들 중 40년 동안 한 자리에서 신선한 맛을 지키며 언제나 손님들로 붐비는 묵돌이구이하우스를 소개한다. 대표 메뉴는 갓 잡아 올린 랍스터와 조개구이, 생새우회, 생선회 종류라고 할 수 있다. 손님들이 직접 신선함을 확인 할 수 있도록 살아있는 생물만을 취급하기로 유명한 묵돌이구이하우스는 관광지임에도 불구하고 가성비 좋은 세트메뉴를 구성함으로써 포항 영일대 맛집으로 유명세를 펼치고 있다. 특히나 랍스터 회의 경우 특유의 사각거리는 식감과 달콤함을 느낄 수 있는데 신선하지 않으면 랍스터 특유의 맛을 느낄 수 없기에 신선함을 가장 중요시한다고 전했다.

 

랍스터 회를 먹고 난 후 즐기는 치즈구이는 회를 잘 먹지 못하는 어린 아이들에게도 인기이기에 가족단위의 손님들도 많이 찾으며 특유의 분위기 덕분에 단체모임 장소로도 많이 찾는다고 전했다.

 

포항 영일대 해수욕장 바로 앞에 위치하여 여름 바다의 감성을 곧바로 느낄 수 있어 데이트코스로도 유명해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인 이 곳에서 여름 낭만을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 신선한 해산물과 시원한 술 한 잔으로 폭염을 이기며 파도가 들려주는 낭만의 소리 속에서 여름 휴가를 계획한다면 이보다 더 훌륭한 휴가가 없으리라 생각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