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바다와 설악산이 어우러진 속초는 사계절 사랑받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되는 곳이다. 설악산 케이블카를 타고 편안하게 설악산 절경을 감상할 수 있고, 속초 서설악 워터피아에서는 사계절 따뜻한 물에 물놀이를 즐길 수 있어, 가족여행객에게 강원도 속초 가볼만한곳으로 꼽힌다.

다양한 속초 여행코스만큼 속초에는 중앙시장 닭강정, 씨앗호떡 등 각종 로드푸드 속초맛집 추천코스가 있어 연인들의 속초 데이트코스는 늘 인기다. 그중 향토음식인 초당두부는 속초맛집 베스트 메뉴로 꼽힌다.

본래 두부를 단단하게 응고시킬 때에는 칼슘과 마그네슘이 첨가된다. 그러나 초당순두부는 염분이 높은 동해 바닷물만으로 응고를 시켜 더욱 고소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한다. 명품 초당순두부를 맛볼 수 있는 속초 순두부 맛집 대청마루를 소개한다.

대청마루는 당근마차, 만석닭강정과 더불어 속초 4대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다. 속초 학사평 순두부마을은 내공있는 순두부 집이 꽤 모여있는데, 그중 속초 대청마루는 100% 국내산 콩을 사용해 바닷물로 간수하는 옛 방식의 초당순두부를 만드는 법을 고수하고 있다.

전통방식으로 좀 더 깊은 맛을 내고 다른 순두부집과 달리 한정식집 같은 푸짐한 밑반찬에 하얀순두부보다 더 인기있는 얼큰순두부 맛집으로도 알려져 있다. 대청마루의 얼큰순두부는 동해 맑은 물에서만 사는 째복과 청양고추를 넣어 말 그대로 얼큰하고 칼칼한 맛이 좋다.

별미로 함께 즐기기 좋은 속초 황태구이는 인제 용대리 덕장에서 공수해오는 고품질의 황태를 사용해 부드럽고 영양가가 높다. 대청마루는 여름휴가차 속초 설악 워터피아나, 설악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설악산 맛집으로 입소문이나 좋은 평을 얻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