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은 대한민국에서 직장인의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곳이다. 그중 테헤란로 부근에는 다양한 기업들이 위치해 있으며, 주요고객층 중에는 직장인들의 비중이 상당히 높다. 이 때문에 강남역과 역삼역, 선릉역과 삼성역 근방에는 맛집과 술집 그리고 은행, 병원 등 직장인들 대상으로 운영되는 사업들이 다수 몰려있다.

그중에서도 직장인의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곳을 꼽으라면 단연 강남역 근방이다. 이 지역은 국내를 대표하는 굵직한 대기업들과 공공기관 및 금융사들이 집중적으로 분포되어 있어 강남역 근방 분위기 좋은 술집과 맛집들이 낙수효과를 누리고 있다.

이처럼 강남역 근방에는 직장인들의 유동인구가 높은 이유 때문에 분위기와 맛을 중심으로 어필하는 강남역 회식 장소 맛집 및 술집들이 즐비하며, 직장인들 외에 젊은 층과 연인들에게 어필할만한 강남역 데이트코스의 맛집 모임 장소가 다른 지역 대비 집중적으로 분포하고 있다. 그중 다양한 언론 매체와 매스컴으로부터 No MSG의 건강함과 국내를 대표하는 유명한 셀럽 및 연예인들이 자주 방문하는 단골 맛집으로 입 소문난 곳이 화제다. 모든 연령층으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는 강남역 맛집 ‘계절미각’이 그 주인공이다.

계절미각은 국내를 대표하는 셀럽들이 자주 방문하는 강남역 맛집이며, 미식가들보다 까다로운 입맛을 가진 ‘식객’의 원작자 허영만 화백이 이곳을 다녀간 뒤 ‘식객’의 인증 도장을 내어주고 그 뒤로 단골손님으로 될 만큼 요리의 맛으로 인정받은 곳이다. 허영만 화백에게 극찬 받은 이유는 음식 재료 본연의 맛을 놓치지 않고 No MSG의 원칙을 철저하게 지켜 매장의 매출보다는 방문해주시는 손님들의 건강과 입맛을 고려한 메뉴의 정성 때문에 ‘식객’의 인증 도장을 내어주었다는 후문이다.

계절미각의 운영 방식은 주간에는 강남역 레스토랑으로, 야간에는 술집 다이닝바로 운영된다. 이 때문에 강남역 분위기 좋은 맛집이자 술집 및 회식장소로 회사원들의 방문이 쉽고 강남역 데이트코스의 맛집을 찾는 연인들에게도 추천 받고 있다. 게다가 최근 세계적으로 가장 저명한 와인 소믈리에이자 와인 컨테스트 ‘IWC(International Wine Challenge)’의 심사위원인 유지뇨가 직접 선별한 와인들을 취급하고 있다.

이 와인들은 국내 흔하게 맛보는 보급형 와인이 아닌 오직 이태리에서만 생산되는 부띠끄 와인이며 퀄리티 좋은 이태리 와인을 강남권내에서 오직 계절미각에서만 즐길 수 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SNS에서도 강남역 맛집 베스트 10으로 자주 언급되고 있으며 폭넓은 연령층에서 많은 이들이 이곳 계절미각을 방문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