쇠고기 협상으로 누리꾼들에게 뭇매 맞아…무한도전 시청자에게도 외면

이명박 대통령이 쇠고기 협상으로 인해 온라인상에서 누리꾼들에게 뭇매를 맞고 있다.

온라인상에서 ‘이명박 대통령 탄핵’ 서명운동에 21만 명이나 참여한데 이어 싸이월드 미니홈피마저 비난의 글이 넘쳐흘러 폐쇄됐기 때문.

누리꾼 ‘안단테’가 지난 6일 ‘1천만 명 서명 국회에 이명박 대통령 탄핵을 요구합니다’고 다음 아고라 이슈청원에 글을 올렸는데 30일 20시 15분 현재 21만 4795명이 서명했다.

안단테는 탄핵 청원 이유에 대해 “이 대통령이 국민을 위한 정치를 하겠다고 햇으나 지난 3개월 동안 국정에 성의를 다하지 않았다”며 “국민 자존심 따위 갖다 버리신 대통령님 이런 대통령은 우리는 계속 인정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이명박 정부의 국정실책의 이유로 대운하 건설·영어 몰입식 교육·건강보험 민영화·한미FTA 추진·고소영 인사파문·밀어붙이기식 경제 정책·쇠고기 협상 등을 꼽았다.

이 대통령의 미니홈피 역시 비난의 댓글로 인해 폐쇄해버렸다. 29일 하루에만 해도 비난의 댓글이 2~3만 개 정도 올라왔다는 것이 청와대 관계자의 설명이다.

또한 유재석, 박명수, 정준하, 정형돈, 노홍철 등이 출연하는 MBC 무한도전에 이 대통령이 출연한다는 보도가 나오자 무한도전 시청자 게시판에는 무한도전 팀을 비난하는 글이 올라왔고 시청 거부운동까지 벌어지고 있다.

또한 각종 포털사이트에는 안티 이명박의 동영상, UCC, 패러디물, 블로그뉴스 등이 지속적으로 올라오고 있다.

문제는 누리꾼들의 움직임이 오프라인으로 행동이 옮겨지고 있다는 것 지난 26일 다음카페 ‘이명박 탄핵을 위한 범국민운동본부’가 주최한 집회가 광화문에서 열렸고 5월 2일 저녁 청계천 소라광장 앞에서 쇠고기 협상을 비판하는 촛불문화제 ‘미친 소, 너나 ’처‘ 먹어라!!’가 열릴 계획이다.

누리꾼, 누구를 위한 정부인가…당장 퇴진하라

누리꾼들은 탄핵 서명을 하면서 서명 이유에 대해서는 대개 쇠고기 협상에 대한 반발이었다.

< 정제혁 >은 “멍박아. 이건 아니잖아 이건 안 사먹는다고 되는 문제가 아니잖아. 니가 왜 내 먹거리까지 좌지우지 하냐고 왜”라는 댓글을 남겼다.

< 2MB광우병 >은 “모두가 울부짖고 있다. FTA가 협정된다면 당신도 우리도 모두 머지않아 눈물을 흘리며 죽어갈 것이다”고 개탄했다.

< 예섬 >은 “공감합니다. 우리 사회의 저소득층의 상황을 어루만져 주어야 할 장본인인 대통령이 오히려, 그들을...”이라고 말을 흐렸다.

< 블랙홀 >은 “한심한 나라 한심한 대통령. 내 아들 죽으면 누가 책임지려는지... 가슴만 답답할 뿐이네여..”라고 소회를 밝혔다.

< 히서기 >는 “미국에선 이제 개랑 고양이 사료로도 안쓴다는 30개월이상고기 절대 먹어선 안 될 고기 그리고 그 고기의 뼈랑 뇌랑 각종 장기까지... 우리국민은 마루타냐! 먹고 죽어도 돼냐! 한 마디 좀 해봐 땅박아. 넌 대통령의 자격이라곤 하나도 없구나. 국민의 건강과 안전이 무엇보다 최우선이란 걸. 그리고 권력은 위에서 오는 게 아니라 아래에서 국민으로부터 온다는 기본적인 사실도 인지하지 못하는구나. 기업처럼 위에 누르면 되는 그런 게 국가가 아니란다”라는 댓글을 남겼다.

< jae8089 >는 “명박이는 대갈통이 나쁜 건가 노가다판에서 대통령이 되니 국내경쟁자는 없고 외국에 있다더니 부시 손 한 번 잡고 세계로 대가리 돌린다고 국민생명은 아랑곳 하지 않으니 앞으로 어찌하먼 좋으노 내가 너를 찍은 손몽당이 비털고싶다”라고 밝혔다.

< 콩이엄마 >는 “명박이 너는 누구를 위한 대통령이냐 나가 뒈져!!! 연금,쇠고기,일본역사문제,교육 네가한게 뭐가있냐”라고 원색적인 비난을 퍼부었다.

< jiyoung >은 “쓰레기 소 수입으로 국민의 건강권, 아니 생존권을 패대기치는 대통령이라니”라고 개탄했다.

< 행복한뇨자 >은 “국민에 의한 국민을 위한 정부가 이런 정부입니까? 정신 차리십시오. 당장!!”이라고 댓글을 남겼다.

< 가른 >은 “당신은 오히려 국민들을 어지럽고 고통스럽고 불행하게 만들뿐입니다. 정중하게 말합니다. 사퇴하십시오”라고 사퇴를 권고했다.

< 강민식님이시다 >는 “맹박이 니가 묵어라~ 미국산쇠고기”라고 영화를 패러디 했다.

< 깜찌기 >는 “이번에 진짜 탄핵해야 마땅합니다. 잘못 뽑았죠. 이젠 다들 아실런지”라고 탄핵을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 울렁증ㅋ >는 “나라를 이딴 식으로 국민을 실험용 쥐로 생각한다면 자리에서 물러나라!!”라고 퇴진을 권고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