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2일 오후 4시 현재 전국이 흐린 가운데 부산과 창원 대구 울산 등 경기남부와 충청도, 남부지방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고, 특히, 경상동해안에는 시간당 20mm 내외의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다.

* 주요 지점 일 강수량 현황(12일 12시 현재, 단위 : mm)
- 경상도 : 호미곶(포항) 20 수비(영양) 5.5 금강송(울진) 5.5
- 전라도 : 성삼재(구례 4.5 백야(여수) 4.5 뱀사골(남원) 4.0
- 충청도 : 영동 2.5 금산 2.0 추풍령 1.8

오늘은 남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충청도와 남부지방은 저녁까지 비가 오겠고, 경기남부는 오후까지 5mm 미만의 약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며, 그 밖의 서울.경기도에서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특히, 경상동해안에는 동풍이 강화되면서, 동해상에 위치한 비 구름대가 해안으로 유입되어 오늘 밤까지 시간당 10mm 이상의 다소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며, 강원영동은 동풍의 유입이 약해짐에 따라 비 구름대의 유입이 늦어지면서, 주로 해안가에 영향을 주겠다.

내일(13일)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강원영동남부와 경북동해안은 동풍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고 낮 한때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모레(14일)는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제주도는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겠다.

< 해상 현황과 전망 >

현재, 동해전해상(울산앞바다 제외)과 제주도남쪽먼바다에 풍랑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가 필요하다.

오늘까지 동해안에는 너울로 인해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해안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o 풍랑주의보 : 제주도남쪽먼바다, 동해전해상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