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새마을운동 지원사업 예산 삭감, 文대통령 직접 밝혀라”

홍문표 자유한국당 사무총장
▲ 홍문표 자유한국당 사무총장

[폴리뉴스 정찬 기자] 홍문표 자유한국당 사무총장은 17일 해외 새마을운동 지원사업이 축소될 것으로 알려진데 대해 “문재인 정부가 새마을 가족 300만을 적폐대상으로 본다면 이것은 국가를 위한 것이 아니라 자기 코드에 맞는 개인의 정치를 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홍 사무총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대책회의에서 보수언론이 지난 9월에 보도한 해외 새마을운동 지원사업 축소 방침 기사를 언급하면서 “새마을 가족 300만 명이 (우리가) 적폐 주인공이냐며 당에 왜 따져주지 않느냐는 항의를 들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확인해 보니) 새마을이라는 이름으로 129개 나라, 현재 38개의 나라에 진행되고 있는 새마을 사업이 코이카(KOICA)사업이 있다. (그런데) 코이카 사업 26개 사업 중 16개 사업을 폐지한다는 것”이라며 “이 예산이 637억 원이다. 그 다음에 농림부가 주관하고 있는 ODA(정부개발원조)사업이 100억 원인데 내년도 예산에 27억 원으로 삭감했다”고 말했다.

이에 홍 사무총장은 “문재인 정부가 새마을운동을 적폐로 보며 사업을 전면 중단 내지는 축소시키고 새마을이라는 이름을 쓰지 않기로 방침을 세웠다는 것은 문재인 정부가 적폐대상을 국가전체를 보고 있는지 아니면 어디에 기준점을 뒀는지 우리는 참으로 혼란스럽다”고 주장했다.

이어 “한국의 자산이 무엇인가? 새마을운동은 참으로 위대한 것이다. 원조를 받던 나라에서 원조를 주는 나라로 온 것도 새마을정신에서 여기까지 왔다”며 “이렇게 소중한 국민의 정신운동을 왜 문재인 정부가 적폐대상으로 보고 많은 사업들을 중단하고 축소하고 있는지 문재인 대통령은 직접 밝혀야 한다”고 요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